2024년의 세 번째 골목 축제, 6월 14일 - 6월 15일 이틀간 달동 먹자골목에서 진행했던 제2회 달달한 달동의 밤축제에 다녀왔어요.

먹자골목 인근 동평공원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이루어졌고, 6월 15일에는 달밤 가요제까지 진행되었으며 달밤 이벤트, 경품행사, 플리마켓.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볼거리가 풍부했던 곳이랍니다.

달동 먹자골목의 인지도 상승과 방문객 증대를 위해 이루어졌던 달달한 달동의 밤축제는 행사 당일 삼삼국수 진입로부터 동평공원 물놀이까지 차량 진입 통제가 이루어졌어요.

진행을 인솔하고 통제하는 요원도 상주하고 있는 만큼 꽤나 질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먹자골목 특성상 인파가 가장 몰리는 금요일, 토요일 양일간 진행되었고, 근처 골목의 가게들 및 지자체로부터 다양한 후원을 받으며 많은 이벤트가 진행되더라고요.

달동 먹자골목 상인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한 만큼 행사 자체가 달동의 상권을 더더욱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많은 후원을 받아 더더욱 활성화된 축제가 되었던 느낌!

금요일 이른 저녁시간부터 많은 분들이 공연을 보기 위해 찾아주신 만큼 상권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 같아요.

2000년대 중반부터 인근에 아파트와 각종 상가가 들어서면서 급속도로 조성되었던 달동 먹자골목, 약 80여 개의 식당이 들어서 있기 때문에 젊은 분들부터 연세가 있으신 분들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찾아주는 골목이에요.

저의 20대 시절부터 10년 이상 활발히 활성화가 되어있는 곳인 만큼 추억도 가득 담긴 공간이랍니다.

이러한 축제를 통해 골목 활성화에 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더라고요.

차량 통제가 이루어지는 구역은 다양한 상인들이 몰려와 플리마켓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다양한 제품과 먹거리를 접할 수 있고, 사진을 찍어갈 수 있는 포토부스까지 마련되어 있어 방문하는 재미도 풍성하였답니다.

평소에 선뜻 접하기 힘들었던 사주와 운세부터, 뱀과 함께 사진을 남겨보는 포토타임까지 이색적인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았던 것 같아요.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달동 상권에 대한 이미지도 개선되며 앞으로 더더욱 인기 많은 울산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습니다.

공연과 가요제가 운영되었던 동평 공원 일대에는 풍선아트와 네일,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을 진행하고 있었고 운영 부스에서는 더운 여름 날씨를 대비해 부채도 배부하고 있었답니다.

사전 신청을 받았던 달밤 가요제의 경우 둘째 날인 토요일부터 진행되어 관람하지 못했지만 그 열기가 장난 아니었다고 해요.

썸네일

달동 먹자골목 활성화를 위한 상인들과 시민들의 노력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던 제2회 달달한 달동의 밤축제, 상인들과 시민들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던 것 같아요.

울산 남구의 먹자골목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골목축제는 앞으로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달동 먹자골목 제2회 달달한 달동의 밤축제","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483064237","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48306423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