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전역에서 열리는 <2024 금정구 온천천 꽃정원>으로 구민분들을 초대합니다
2024 금정구 서포터즈 이재원님께서 작성해주신 글입니다
지난 10월 10일 부산지하철 1호선 장전역 아래에 조성된 온천천 산책로 일대에는, 완연한 가을이 왔음을 알리는 꽃들이 가득 조성되어 있는 <2024 금정구 온천천 꽃정원>이 개최했는데요.
다가올 10월 30일까지 운영될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을 맞이해 기품 있는 자태와 색채를 뽐내는 국화를 비롯해 다채로운 색상의 가을꽃들이 12종 4만 2천여본이 행사장을 가득 채우고 있었고요. 특히 꽃 조형물의 경우 낮에는 꽃들과 어울려 화사한 포토존이 되어드린다면 밤에는 야간조명이 더해져 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색채로 물든 <2024 금정구 온천천 꽃정원>의 꽃과 식물들을 축제 현장에서 구매해 집과 사무실에서 느껴보실 수 있는 '마켓'을 운영하고 있었고요. 그리고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주말에는 가족단위 나들이객분들을 위한 소소한 이벤트도 함께 운영하며 풍성한 추억을 선물 드리기도 했는데요.
가벼운 발걸음만으로도 일상과 가까운 곳에서 화사한 가을꽃과 조형물을 감상하고 기념사진을 통해 추억을 만들어가실 수 있기에, 구민분들에게는 힐링 가득한 '가을의 낭만~🌺'에 매료되어보실 수 있으시고요. 본 계기를 통해 금정구에 조성된 화훼 단지와 꽃집 등의 소상공인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 듭니다.
축제 기간 : 10월 10일 ~ 30일 (21일간)
장소 : 온천천 (장전역 인라인스케이트장 ~ 농구 코트)
야간조명 : 매일 18시~22시
주요 프로그램 : 12개 포토존, 야간경관, 주말 체험 프로그램
체험부스
■ 체험 프로그램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어린 자녀와 부모님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서 축제가 열리는 행사장으로 주말 나들이를 나서시는 구민분들이 정말 많으신 것 같은데요. <2024 금정구 온천천 꽃정원>에서는 행사장을 찾아와주신 구민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전시된 꽃을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며 힐링을 누려보실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개최해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미니 쿠션'을 비롯해, 꽃을 심거나 그대로 사용해도 좋은 '화분' 그리고 아이들도 부모님들도 모두가 좋아하는 '페이스 페인팅' 등을 주말에 방문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으시기에, 방문하셨다면 꼭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체험 프로그램 : 주말 11시 ~ 17시
점심시간 : 13시 ~ 14시
1주차(12일~13일) : 미니쿠션 만들기
2주차(19일~20일) : 고무신 화분 만들기
3주차(26일~27일) : 이끼화분만들기
1~3주차 : 페이스페인팅
■ 플라워 마켓
<2024 금정구 온천천 꽃정원>에서 관람했던 꽃과 식물을 구매해 곧바로 가정에서 감상하실 수 있는 '마켓'도 운영했는데요. 작은 화분 하나만으로도 집 안 분위기를 확연히 바꿔줄 화사한 색채의 가을꽃을 비롯해 플로리스트의 도움을 받아 나에게 맞는 조경 식물도 구매하실 수 있으셨는데요.
특히 이곳 마켓의 경우, 꽃정원에서 볼 수 있었던 다양한 꽃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기에 생명력이 느껴지는 축제 리플릿을 감상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구매의사가 없으시더라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24 금정구 온천천 꽃정원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하는 <2024 금정구 온천천 꽃정원> 축제에서는, 금정구민분들에게 화사하고 아름다운 꽃의 향연을 제공해 드리며 힐링 가득한 가을나들이가 되실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해진 꽃 조형물과 국화작품들로 구성해 찾아뵙게 됐는데요.
부산지하철 1호선 장전역 아래에 위치한 인라인스케이트장 농구장에 조성하며, 총 길이 300m에 약 3,000㎡의 큰 규모로 조성됐으며, 다가오는 10월 30일까지 21일간 12종 42,000 본의 가을꽃이 만들어내는 화사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감상하실 수 있으시고요. 28점의 꽃 조형물을 비롯해 국화작품과 아트월에 이르는 등, 꽃과 조형물이 조화를 이룬 작품만이 아닌 주변 시설들과도 조화를 이룬 꽃 조형물도 만나보실 수 있으십니다.
올해 개최된 <2024 금정구 온천천 꽃정원>에서는 앞서 언급 드렸듯이 28점의 꽃 조형물을 비롯해 꽃과 미술 그리고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다채로운 포토존을 이용하실 수 있고요. 화사한 가을꽃의 색채 못지않은 화려하고 아름다운 색과 조화로운 외형을 지닌 작품들이 구성되어 있어 주간에는 멋진 포토존이 되어드리기도 했지만 야간개장을 통해 조명이 더해진 풍경도 감상하실 수 있으시기에, 야간에는 주간과는 전혀 다른 이색적인 풍경도 감상하실 수 있으십니다.
올해 온천천 꽃정원이 작년과 다른 큰 차이점이 있다면, 개별 꽃조형물들이 분산되어 배치되어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과거에는 300m가량의 기나긴 꽃 터널 형식으로 조성됐기에 다른 꽃축제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색적인 풍경을 제공해 드리기는 했지만, 단면적인 모습들만 관람할 수 있었다는 점과 다른 참관객과의 보이지 않는 포토존 선점 경쟁으로 피로감이 쌓였는데요. 하지만 올해에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해 드리며, 넓은 부지의 전시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다채로워진 전시물을 관람하실 수 있으신데요.
전문가들이 직접 제작한 창작 조형물들 이외에도, 기존 온천천에 조성되어 있던 포토존, 농구 골대, 배드민턴 그물 지지대 등을 활용한 꽃 조형물도 감상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해줬는데요.
이들 시설물에 설치된 꽃들의 경우 관리를 위해 '조화(가짜 꽃)'을 사용했기에 다소 아쉬운 감은 들었지만, 꽃과 조형미를 유지하고 관리함에 있어서의 편의와 최고의 모습을 구민분들에게 제공해 드리기 위한 '배려'가 함께 느껴져 미소가 절로 지어지기도 했습니다.
자연 생태 체험장
매년 봄이면 완연한 봄이 왔음을 알리는 벚꽃을 비롯해, 매화, 장미, 튤립, 철쭉, 수국 그리고 무궁화에 이르기까지, 우리 주변 곳곳에서는 고답하게 자연을 찾아 나서지 않고도 쉽게 계절의 변화를 꽃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이들 꽃들의 경우 대부분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종류인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특징은 획일화와 일반화됨에 따른 다양성의 부재로 귀결되기도 합니다.
<2024 금정구 온천천 꽃정원>에서는 다양한 가을꽃과 조경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것과 함께 꽃 이름들도 배워갈 수 있도록 명패가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취향에 맞게 꽃의 색상과 외형을 찾아 전시장 곳곳을 누벼보는 재미도 있었지만, 취향에 맞는 꽃의 이름을 확인하고 향후 구매해 집이나 사무실에서 키우며 힐링을 누려보심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었기에, 지속 가능한 전시효과와 지역 화훼농가 운영에도 도움이 되어드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금정구에서는 온천천의 환경개선 및 보존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그 노력의 결과 다양한 수생동식물이 터전을 이루는 살아있는 지역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게 됐고요. 그리고 이러한 친환경 조성은 도심생활에 지친 구민분들에게 자연을 통해서만 누려볼 수 있는 치유와 휴식을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2024 금정구 온천천 꽃정원>에서는 이러한 온천천의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룬 꽃 조형들도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국화와 포인세티아로 이뤄진 금색의 '꽃배'가 온천천을 오리와 잉어와 함께 유랑하는 모습은 마치 금정산의 전설 속 '금어(金魚)'를 형상화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요. 이를 비롯한 지역의 환경과 문화를 담아낸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 축제의 의미를 더욱 빛내주기도 했습니다.
#2024금정구온천천꽃정원 #온천천꽃정원 #온천천꽃 #금정구축제 #부산꽃축제 #온천천
- #2024금정구온천천꽃정원
- #온천천꽃정원
- #온천천꽃
- #금정구축제
- #부산꽃축제
- #온천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