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가 내일(10일)부터 17일까지

부산 시내 3개 골목에서 다채로운 '가을행사'를 개최합니다.

연제구 연동 골목마켓, 사하구 다비치 소망페스티벌, 남구 문문마켓에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진행

부산시는 2022년부터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상인이 주도해 고객을 유입하고 명소상권을 만드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도 이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됩니다.

올해 행사가 열리는 3개의 상권은 연제구 연동 골목마켓, 사하구 다비치 소망페스티벌, 남구 문문마켓으로, 이곳에서 각 상권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생대회, 일일강좌(원데이 클래스), 인근 관광지 투어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생동감 있는 행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연동되는 골목마켓

연제구 연동시장 '연동되는 골목상권' / 10월 10일~12일

먼저, 연제구 연동시장 인근에 위치한 '연동되는 골목상권'에서는 10일부터 12일까지 '연동되는 골목마켓'을 비롯해 전시회, 사생대회, 투어 프로그램 등이 진행됩니다.

전문 사진가가 촬영한 상권 사진을 전시해 주민들과 추억을 공유하는 ‘연동되는 골목 아카이빙 전시회’, 골목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상상해 그려보는 ‘우리 동네 그리기 사생대회 프로그램’, 상권 인근 유적지를 탐방하는 ‘연산동 고분군 투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연동되는 골목상권’에서 빈 점포를 활용한 ‘골목상권 팝업스토어’ 운영, 도자기 페인팅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제3회 다비치 소망페스티벌

사하구 다대포 해안 인근 '다비치 골목상권' / 10월 12일

사하구 다대포 동측 해안에 위치한 '다비치 골목상권'에서는 12일 '제3회 다비치 소망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바다와 우리가족'이라는 주제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사생대회와 백일장 등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작년 ‘다비치 소망페스티벌’은 약 2천 명이 넘는 시민들이 방문했고, 방어·광어잡이 체험과 카약체험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문문마켓

남구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인근 '문문상회 골목상권 / 10월 17일

남구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인근에 위치한 '문문상회 골목상권'에서는 17일 '마을과 어우러져 너와 내가 함께 빛나는 하루, 문문마켓' 행사가 열립니다.

‘문문상회’는 ‘글월 문’과 ‘달의 문’을 합친 이름으로, 학문과 지식을 배우며 희망과 꿈을 비추는 골목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021년 ‘마켓 문현’을 시작으로 ‘소소마실 마켓문현’을 거쳐 올해는 ‘문문상회’라는 새로운 이름을 가지고 상인, 직장인, 주민이 교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개성이 넘치는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수공예품과 음식을 만날 수 있는 벼룩시장(플리마켓), 향수 만들기, 도마 만들기 등 일일 강좌(원데이 클래스), 거리공연(버스킹) 등 도심 속 골목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사 포스터의 큐알(QR) 코드나 부산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bsbsc) 내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 이후 11월에는 북구(화명, 만덕), 해운대구(송정)의 골목상권에서 로컬마켓, 체험, 문화공연 등 지역 주민과 상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부산시, 2022년부터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한편, 부산의 골목상권들은 상권을 지키고 활성화하기 위해 자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고객 유치를 위해 적극 힘쓰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이러한 상권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벡스코 일원에 위치한 수비벡스코 골목상권은 9월부터 11월까지 ‘수비벡스코 데이(DAY)’라는 상인회 자체 홍보 할인행사를 진행해, 요일별로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감천문화마을 골목상권은 많은 사랑을 받은 어린왕자 캐릭터에 이어, 어두운 골목을 지키는 길냥이를 모티브로 한 ‘감양이’ 캐릭터를 개발했습니다. 이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굿즈)과 캐릭터 탈을 제작해 상권 홍보에 활용 중입니다.

온천천 카페거리는 벚꽃 시즌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여유 있고 느리게 온천천을 걷는 ‘천천이’ 캐릭터를 제작하고 다양한 홍보 프로모션을 운영 중입니다.

부산 골목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골목상권 가을행사

연번

지 역

행사명

일 자

내 용

장 소

1

연제구

연동되는 골목마켓

연동되는 맛,

古都의 美食街

10. 11.(금)

~ 12.(토)

10.(목)~12.(토) 11~14시

골목 아카이빙 전시회

연제구 연동로

13번길 13,

동양미술학원

11.(금)~12.(토)14~17시

우리 동네 그리기 사생

대회 프로그램

12.(토) 10~11시30분

연산동 고분군 걷기

투어 프로그램

2

사하구

제1회 다비치

사생대회· 백일장

10. 12.(토)

11시~15시

• 제1회 다비치

사생대회, 백일장

사하구 몰운대2길

(다대포 동측 해안)

3

남구

Blend Village, Bright Munmun!

10. 17.(목)

11시~19시

• 프리마켓(33개)

• 체험부스(목공, 향수 등)

• 버스킹 공연

남구 문현금융로 40,

부산국제금융센터 1층

KB 국민은행 앞(BIFC몰)

장기

행사

해운대구

수비벡스코DAY

홍보 할인행사

9. 1.(일)

~ 11.30.(토)

• 요일별 상권 내

점포에서 할인 혜택

도시철도 벡스코 역

6,8번 출구 인근



{"title":"부산 시내 3개 골목에서 골목상권 가을행사 개최","source":"https://blog.naver.com/cooolbusan/223613604901","blogName":"부산광역시..","blogId":"cooolbusan","domainIdOrBlogId":"cooolbusan","nicknameOrBlogId":"부산광역시","logNo":22361360490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