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포의 상징, 2024년도 3월 30일에 고래바다 여행선 고래탐사가 첫 출항을 한다고 하기에 다녀왔어요. 제가 후기를 적어볼게요!

출처 : 울산광역시남구도시관리공단

*예약

예약은 전화로도 가능하고, 온라인 예약으로도 가능해요. 저는 전화로 예약을 했는데 편하더라고요.

전화번호 : 052) 226- 1901 ~2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고자 한다면 ▼아래 링크 클릭!

*운항시간

운항은 4월부터 11월까지 운행을 해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행을 하는데 월요일은 휴무!

-연안투어 : 11:00-12:30

-고래탐사 : 14:00-17:00

-야간투어 : 4월에는 미운항, 5월부터 매주 토요일에 운항한다고 하네요!

-전세운항 : 150명 이상, 단체 신청 시에 예약 가능하다고 하네요!

고래탐사는 3시간 코스로 화암추 동남 방면을 다녀왔어요! 만약에 멀미가 심한 분들은 1시간 30분 투어인 연안투어를 추천해요!

남편이 처음으로 배를 3시간을 탔는데... 멀미약을 먹어도 힘들어하더라고요.

*주차

주차는 고래바다여행선 앞에는 정말 없었어요.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하고 싶다면 미리미리 와서 주차해야 할 거 같아요.

*매표소

매표소는 고래바다여행선 바로 옆에 있어요. 승선료는 현금은 안되고 오로지 카드 결제만 된다고 하네요!

*음식 반입

여행선에 타보니 간식을 저만 준비를 안 한 듯했어요. 다들 소풍 가듯이 맛있는 것을 챙겨오셨더라고요.

다음에 다시 가면 저도 음식을 꼭 가져오려고요! 다만 술 종류는 안된다고 해요!

*고래 만날 확률

제가 배에 타서 고래를 볼 수 있는 확률이 몇 프로 정도 되냐고 직원분에게 물어봤는데, 10%도 안된다고 하셨어요.

자세하게 찾아보니까 2019년에는 20.3%, 20년에는 13% 코로나 이후에는 5.3%라고 합니다. 고래를 보는 것은…

*만약에 날씨가 안 좋다면?

원래 3월 30일에 첫 운항을 하기로 했는데요. 비가 오진 않았지만, 파도가 안 좋아서 그다음 날로 미뤄졌어요.

고래 승선을 하시는 분들은 혹시나 모르니 그다음 날도 일정을 여유롭게 두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생각보다 큰 고래바다여행선. 오늘 첫 운행으로 모인 승객은 268명이라고 하네요!

*요금

대인은 13세 이상이고, 소인은 36개월 초과~12세까지라고 해요! 보호자 동반한 36개월 어린이는 무료라고 하네요!

정백 대여료는 평일 30만 원, 주말 50만 원이고요. 추가로 이용하고 싶으면 시간당 20만 원이라고 합니다.

*투표하고 오면!

투표에 참여하고 투표 확인증을 제출하면 승선료 2천 원을 감면해 준다고 하네요! 다만 선거일부터 3개월까지 유효하다고 합니다.

*승선 시 준비 사항

승선할 때 신분증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어린이는 의료보험증,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야 한다고 하네요!

만약에 신분증이 없으면 승선이 불가하대요! 저는 그래서 하루 전날 미리 챙겨두었답니다.

아 멀미약도 미리 챙겨놨어요! 주변에 멀미약을 파는 곳이 없다고 하니 꼭 필수로 준비하셔야 한답니다.

*바다 풍경이 잘 보이는 창가 자리에 앉고 싶다면?

저는 출항하기 한 시간 전에 도착하여 표를 구매하고 바로 승선했는데.. 창가 자리는 벌써 만석이더라고요.

저는 일찍 도착해서 뭐하나 생각했는데 창가 자리가 한자리도 없을진 몰랐어요.

여기 미리 오신 분들은 얼마나 일찍 오신 걸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배 안에 들어서니까 색소폰 연주자분이 연주를 하고 있었어요. 정말 여행 분위기 나더라고요. 두근두근!

이걸 듣고 있으니까 저도 색소폰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마저 들었어요.

2층도 만석이었는데 유일하게 딱 한자리가 남아서 앉아서 갈 수 있었어요.

보니까 자리가 없는 분들은 직원분에게 말씀드리면 돗자리를 대여해 주기도 하더라고요. 다른 분들은 바닥에 돗자리 깔고 가기도 했어요!

*첫 출항 기념품

첫 출항 기념품은 핸드폰 그립톡!

만약 자녀분들과 오셨다면 해울이 인형을 하나씩 주더라고요! 저도 받고 싶었는데ㅠㅠ 애들만 주더라고요.

배 안에 커피숍도 있어요! 멀미에 좋은 생강차나 매실차 그리고 빙수도 판매 중!

*배 안에 멀미약은 팔지 않는다고 하니 꼭꼭 멀미약은 미리 준비하세요!

한 가지 더 적자면 남편에게 짜먹는 시럽 멀미약을 시간마다 2개나 먹었는데도 힘들어하더라고요. 정말 집에 가서도 힘들어했어요.

다음엔 귀밑에 붙이는 걸 사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2층에 가면

2층에 가면 1층 무대를 볼 수 있는 티비가 벽에 붙어 있어요.

그래서 꼭 1층에 앉지 않아도 1층의 행사를 편하게 볼 수 있었어요. 다만 참여하려면 1층에 앉는 것을 추천합니다.

첫 출항 기념식에 오신 서동욱 남구청장, 이정훈 남구의회의장, 정욱한 울산해양경찰서장님이 오셔서 기념촬영 및 인사말씀을 해주셨어요.

*화장실

배 안이라 화장실이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괜찮았어요.

다만 남자화장실은 왜... 문을 활짝 열어두고 볼일을 보게 하는지...? 문을 닫지 말라고 적어놨더라고요.

남자분들은 살짝 불편하실 거 같았어요. 문을 열 때 지나가는 사람들과 부딪혀 다치니까 그런가 싶었어요.ㅠㅠ

*고래바다선 3층

고래바다선에서 제일 좋은 뷰는 아무래도 3층! 확 트인 바다가 눈에 들어오는 곳이었어요.

다만 바닷바람에 추워 오래 있지는 못했어요. 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담요를 집에서 챙겨올 거 같아요.

-담요 구매 가능: 4천 원

*3층 매점!

3층에도 매점이 있어요. 매점에는 라면, 과자, 담요, 음료수 등 다양하게 팔고 있었는데 제가 사진을 안 찍었네요.

라면은 2천 원이고, 대부분의 과자는 2천 원이에요. 다른 분들은 밖에서 치킨이나 간단한 간식 등을 사 오신 분들이 많이 보였어요.

그래도 라면이 제일 당기더라고요.

춥지만 않다면 3층이 제일 뷰가 좋았어요. 여름에 와서 타면 시원하니 좋을 거 같아요!

*정박 승선 시

내부 1층에는 뷔페식당과 공연장, 휴게실, 회의실, 수유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었어요.

여기서 단체로 워크숍을 하기도 하고, 선상 결혼식을 하기도 한다네요!

*고래 영상과 강의

고래 만남이 무산된 승객을 위해서 이경리 국립수산과학원 고래연구센터 해양수산연구사가 틀어준 고래 영상과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또 연구사님이 고래의 종류와 생김새 등 고래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셨어요.

제가 못 찍었는데, 영상으로 보니까 정말 고래를 만난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고래는 못 봤지만 갈매기는 정말 많이 봤어요. 갈매기떼는 왜 그렇게 배를 쫓아오는 것인지... 새우깡을 다 던져 주고 올 걸 그랬어요.

힘들어서 쓰러진 남편

*멀미 중엔 매실차

남편이 멀미가 너무 심해서... 식은땀도 흘리기에 매실차를 주문했어요.

멀미 있으신 분들 여기 매실차 꼭 주문해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저는 매실 음료겠지 생각했는데 진짜 매실청이더라고요.

*수면실

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3시간 동안 누워 잘 수 있는 수면실도 있었어요.

저는 원래 멀미를 안 해서 배가 흔들린다는 기분을 느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배가 가고 있는지도 잘 모르겠던데…

멀미가 심한 남편은 얼굴이 사색이 돼서 배 타는 내내 엎드려 잤어요.ㅠㅠ

*선상공연과 이벤트

가수분들이 나왔어요. 귀가 심심하지 않게 공연 또는 선물 이벤트를 하더라고요.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가 많았어요.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있다면 여기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많아요!

그리고 진행자분들이 정말 재미있게 진행하셔서 눈물 나게 웃었어요.

제가 여기 직원분에게 물어보니까 3시간 코스 탈 때만 공연과 이벤트를 한다고 하네요!

*고래탐사를 못 볼 경우

고래탐사(3시간 코스만 해당)에서 고래를 보지 못한 경우에는 고래박물관, 울산함, 장생포 옛마을 중 한 곳을 무료입장, 아니면 고래생태체험관 40% 할인권을 받을 수 있어요!

크루즈 여행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바다 위에서 공연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남편이 멀미만 없다면 1년에 한 번씩 올 거 같아요.

다시 온다면 소풍 가는 기분으로 바리바리 한짐 싸 들고 와서 3층에서 즐길 거 같아요.

저는 주말에 갔는데 제 생각에 평일에는 사람이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또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오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여기까지 #2024고래바다여행선 #울산남구바다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itle":"[블로그 기자] 2024 고래바다여행선 고래탐사 출항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485336432","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48533643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blog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