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식재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오정동 농수산물시장'

요즘같이 선선한 바람이 부는 날이면, 자연스레 신선한 식재료가 떠오르곤 합니다. 비싸진 외식 물가 때문에 자주 장을 봐서 집에서 해 먹고 있는데 많은 양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오정동 농수산물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오정동 농수산물시장 바로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있어 102번 버스를 타고 오정동농수산물 시장에 내렸습니다.

앞에 주차장도 넓게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양을 구매하시는 분들께서는 차를 타고 오셔도 좋습니다. 농수산물 시장은 크게 건물이 3개로 농산물, 건어물, 수산물을 파는 곳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가 먼저 방문한 곳은 과일과 채소들이 있는 곳입니다.

농수산물 시장답게 아침에는 경매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대형마트나 온라인으로 장을 보면 일정한 크기로만 되어 있어 아쉬웠는데, 오정동 농수산물시장에서는 각양각색의 크기의 과일들이 있어 선택할 때 좀 더 좋았습니다.

국내 상품 외에도 아보카도, 망고, 가지포도 등 해외에서 수입되는 과일들도 있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 식재료에 많이 사용되는 아보카도의 상태도 우수했습니다.

식재료에 자주 사용되는 양파, 대파, 고구마, 감자를 비롯하여 브로콜리, 버섯 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김장철이 다가와서 그런지 무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4시가 넘은 시간에 농수산물시장을 방문해서 문을 닫은 곳도 있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많은 농산물을 보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침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들어가자마자 수산물 시장만의 활기찬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단순히 수산물만 판매하는 것이 아닌 한쪽에서는 즉석회를 떠주는 곳도 함께 있어 소비자들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곧 방어철이여서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정동 농수산물시장에서 구매하면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을 거란 생각이듭니다.

각종 생선과 다양한 종류의 새우들이 있었습니다. 두 눈으로 봤을 때도 신선도가 잘 유지되어 있어 요리에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이곳에서 신선한 상태의 식재료를 구매하실 수 있어 맛있는 요리를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산물 시장에서 뒤쪽으로 돌아가면 젓갈을 판매하는 곳도 함께 있었습니다. 젓갈류의 종류도 다양하게 있었고, 맛도 보고 직접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수산물 시장에서 구매한 대게, 킹크랩들을 바로 쪄주는 곳도 있어 농수산물 시장에서는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건어물 시장입니다.

다른 농산물, 수산물 시장과는 규모가 좀 작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육수를 낼 때 자주 사용되는 멸치와 다시마 건새우를 비롯하여 미역, 김도 상품 가치에 따라 판매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식재료에 따라 계절의 변화를 빠르게 느낄 수 있는 오정동 수산물도매시장입니다. 요즘처럼 치솟는 물가에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신다면 오정동 수산물도매시장에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title":"신선한 식재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오정동 농수산물시장'","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679840869","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67984086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