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실내에서 즐기는 과학 체험 공간

'지질박물관'

추운 겨울날 아이와 함께 실내로 다녀올 수 있는 유익한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곳은 바로 한국지질연구원 내에 있는 대전 지질박물관입니다. 지질박물관에 도착하면 좌, 우로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으며, 주차 공간도 넉넉한 편입니다.

지질박물관에 도착하면 차단기가 있는데 잠시 기다리면 차단기가 올라갑니다. 진입한 입구에서 보면, 오른편에 바로 지질박물관이 있어 찾기 쉽습니다.

야외전시장부터 둘러보았는데, 날씨가 좋을 때는 아이들이 만지고 관찰할 수 있게끔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야외 전시장은 중앙이 넓은 잔디밭이고, 그 주위에 다양한 암석이나 광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관찰하고 만져볼 수는 있으나, 밀거나 올라가는 행위는 안 되니 공공질서를 지키며 즐겁게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입구를 찾아 실내로 들어가 봅니다.

전시 해설도 해주시는데 시간이 맞는다면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관람하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자유롭게 관람 먼저 하다가 안내방송이 나오면 안내데스크 앞으로 모이셔도 됩니다.

1층 입구로 들어서면 안내소를 지나서 티라노사우루스 표본이 보이고, 오른쪽에 전시실로 들어가서 자유롭게 관람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전시장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지구 모습을 보고 화면을 터치하면서 우리나라부터 찾아봅니다. 한반도의 현대 동물군을 비롯한 포유류의 진화, 지진 및 단층 등 알찬 내용으로 아이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수 있었습니다.

핸들을 돌리면서 습곡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모형을 밀거나 당기면서 단층을 만들어 보면서 즐겁게 체험할 수 있어서 아이가 좋아했습니다.

2층에도 아이들이 체험하고 관찰할 수 있는 전시장이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화장실이 보이고 science room이 보이는데 왼편으로 가면 2층 전시장이 있습니다. 2층 전시관 앞에 유인물이 있는데 초등학생들은 유인물을 가지고 학습한 내용을 되짚어보면 좋습니다.

현재 2층 전시관 일부는 전시 준비로 인해 관람이 불가하니, 공개된 곳만 안내된 지도를 보면서 관람합니다.

2층 전시관 안쪽에는 퀴즈를 풀면서 자동차 체험을 할 수 있는데, 많은 아이가 좋아하는 곳이어서 기다리는 아이가 있다면 서로 양보하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science room에서는 현미경과 돋보기로 각종 암석 표본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현미경으로 관찰했을 때 겉보기와 다른 모습들이 보여서 아이가 신기해하며 관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science room에서 1층으로 내려오면 보이는 지질과학탐험실에서 시공간 초월 탐사선 체험을 했는데요.

탐사선 체험을 통해서 어려운 내용들을 흥미롭게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화면 속에 보이는 동물들의 모습들과 용암이 흘러내리는 모습 등을 실감 나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층 지질과학탐험실 앞쪽으로 엘리베이터, 수유실, 정수기도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 주세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암석이나 광물들을 눈으로 보고 만져보면서 이해할 수 있고, 공룡 및 지구에 대해 다방면으로 학습할 수 있는 유익한 곳이었습니다. 추운 겨울 방학 동안 실내에서 아이들과 함께 유익한 체험을 할 공간을 찾으신다면, 대전 지질박물관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질박물관

관람시간 : 화요일~일요일 /10:00~17:00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 : 무료


{"title":"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실내에서 즐기는 과학 체험 공간 '지질박물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733957780","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73395778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