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는 유등천과 대전천을 사이에 있는 지역으로 뒤에는 보문산이 있어서 배산임수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중구의 왼쪽에서 흐르는 유등천은 자연과 도시의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로, 산책로와 휴식 공간, 그리고 운동기구가 마련되어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유를 제공하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유등천은 버드나무가 많아서 유천(柳川)이라고 불리었습니다. 주변 아파트 이름이 버드내 아파트인 이유도 바로 그 때문입니다. 버드나무가 유등천을 따라 곳곳에 심겨 있는데 참 운치 있습니다.

봄이 되어 날씨가 따뜻해지니 유등천에서 파크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요새 파크골프가 60~70대 시니어들에게 인기 만점이라고 합니다. 고령화 사회를 맞이하여 은퇴 후 파크골프를 치는 인구가 많아지고 있으며 장년층 사이에서는 대중적인 생활 스포츠가 된 지 오래입니다.

파크골프는 80년대 일본에서 시작된 골프 문화로 우리나라에는 98년도에 건너왔습니다. 나무로 된 채를 이용해 나무로 만든 공을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골프와 경기 방법이 비슷합니다.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의 미니멀 버전으로, 보통 4인 1조로 게임을 하며 게임당 18홀 기준으로 기본 타수가 33타입니다. (골프 72타)

파크골프가 인기가 많아진 비결은 장비와 라운딩 비용이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비싼 골프에 비해 파크골프 장비는 골프채는 하나만 있으면 충분하고 참가비는 무료거나 아주 저렴한 편으로 부담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골프장이 있는 근교까지 멀리 나갈 필요 없이 도심 공원에서 즐기기에도 편리합니다.

대전에는 대덕구, 서구, 유성구, 중구 4곳에 각각 하나씩 파크골프장이 있는데요, 중구에는 유등천 버드내-태평 파크골프장이 있습니다.

버드내-태평 파크골프장 정보

위치: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동 515-2(가장교-태평교 사이)

시간: 오전 9시~오후 5시 (하절기 기준)

요금: 없음 (단, 회원만 가능, 타지역민 이용 불가)

시설: 9홀, 클럽하우스 등

대전 파크골프장은 초창기 파크골프 협회에서 운영해 오다가 시민의 세금으로 지어진 공공 파크볼장인 만큼 2023년 7월부터는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 관리팀이 직영하고 있습니다.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https://www.djsiseol.or.kr/portal/sub020716.asp

체육시설 관리팀 문의전화: 042-724-3221

삼삼오오 모여서 여유롭게 파크골프를 치는 사람들의 모습이 참 좋아 보입니다. 파크골프는 배우기가 쉽고 야외에서 햇볕을 쬐면서 1시간~1시간 반가량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건강에 참 좋습니다. 또한 골프채로 공을 치면서 집중력이 좋아져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버드내-태평 파크골프장의 장점은 봄이 되면 벚꽃, 조팝나무꽃 등이 피고, 여름에는 버드나무가 멋지게 늘어져 있으며, 가을에는 갈대밭이 있어서 파크골프를 치기에 주변 환경이 참 아름다워 몸도 마음도 즐겁다는 것입니다. 버드내-태평파크골프장이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곳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파크골프를 치면서 사람들도 만나고 운동도 하면 즐겁고 건강한 시니어 생활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title":"대전 유등천에서 파크골프를 치며 노년기를 건강하고 활력있게!","source":"https://blog.naver.com/djjunggu8/223408544002","blogName":"3대가 하나..","blogId":"djjunggu8","domainIdOrBlogId":"djjunggu8","logNo":22340854400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