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복합도시·남해안발전 특별법 조속 제정 촉구
-우주항공복합도시․남해안권발전 특별법 조속 제정 촉구 성명서 발표
-경남의 미래 성장동력 창출과 국토 균형발전을 위한 특별법 제정 시급성 강조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과 전체 의원들이 330만 도민의 뜻을 모아 경남 최대 현안인 우주항공복합도시건설특별법과 남해안권발전특별법의 조속한 제정 촉구로 2024년 마지막 회기의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최 의장과 전체 의원들은 우주강국 건설 기반 구축과 남해안관광축 형성이 경남의 미래 성장동력 창출과 국토 균형발전을 위한 최대 현안임을 강조하고, 이를 위한 특별법 제정의 시급성을 알리기 위해 12월 13일 올해 마지막 회기 본회의 폐회 후 성명서를 발표하고 결의를 다졌습니다.
최 의장은 "우주강국 도약과 남해안 신경제권 형성, 나아가 국토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정책 추진과 국가 차원의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이 매우 시급하다"며, "경상남도의회는 대의기관으로서 330만 도민의 뜻을 담아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경남도의회는 지난 6월 18일 우주항공복합도시건설특별법 제정 촉구 대정부 건의안을 채택한 바 있으며, 지난 11월 13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남해안권 발전 특별법과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 등 경남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주요 법안의 조속한 처리 등 경상남도 대외협력특보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서도 강조한 바 있습니다.
▼자세한 기사를 보고 싶다면
- #경상남도
- #경남
- #경남도의회
- #우주항공복합도시
- #남해안발전특별법
- #우주항공
- #남해안
- #우주강국
- #경상남도의회
- #우주
- #항공
- #국토균형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