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o](/_next/image?url=%2Fassets%2Fpngs%2Fwello-profile.png&w=64&q=75)
4시간 전
[블로그 기자] 다목적 잔디 운동장이 있는 주민 쉼터 공간 “옥산공원”
울산 남구에는 주민들이 이용하기 좋은 공원들이 많이 있는데요.
울산 남구 무거동에 있는 옥산공원은 옥산초등학교와 아파트 단지에 위치하고 있어 방문하기도 좋고~ 인조잔디 운동장과 놀이터, 산책로가 조성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공원입니다.
노후화된 공원을 새롭게 재단장해 어린이공원으로 조성된 곳인 "옥산공원".
어린이공원인 만큼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작은 구장부터 다양한 놀이 기구와 cctv까지 있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원으로, 추운 날이지만 많은 분들이 공원을 이용하고 계셨습니다.
인조잔디 운동장은 평소에 아이들이 모여 축구나 공놀이를 하던 공간으로 옥산공원에서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 있는 장소 중 한 곳이었는데요. 네트망을 연결할 수도 있고, 선도 그려져 있어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인조잔디 구장 다음으로 좋아하던 공간은 놀이대가 있는 공간이었는데요.
푹신푹신한 바닥이 있는 곳과 모래가 있는 곳이 있어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서 놀기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모래가 있는 공간은 그물망으로 된 놀이대가 있었는데요.
모래가 있는 곳은 모래놀이를 할 수도 있고 그물망을 이용해 놀 수도 있었어요.
그물망과 미끄럼틀이 연결되어 미끄럼틀도 탈 수 있고 작게나마 클라이밍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바닥이 폭신한 곳은 바닥이 폭신해서 뛰어도 다칠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는 곳으로, 터널처럼 지나갈 수 있는 놀이대와 2개의 미끄럼틀이 있었습니다.
각각의 미끄럼틀 옆에는 줄을 잡고 올라갈 수 있는 곳과 클라이밍을 하며 올라갈 수 있는 곳, 계단도 있어 각자의 취향에 따라 미끄럼틀을 타러 가기 좋았습니다.
미끄럼틀은 아이들이 타고 놀기 좋은 높이로 되어있었는데요. 미끄럼틀 위에서 옥산공원을 구경하기도 좋았습니다.
옥산 공원은 새롭게 재단장하면서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잘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길을 따라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나 봄에 방문하시면 푸른 나무와 함께 꽃을 보며 산책하기 좋을 것 같았습니다.
옥산공원은 주민들의 쉼터이다 보니 다양한 실외 운동기구도 많았는데요.
실외 운동기구는 놀이터와 인조잔디 운동장이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보며 운동을 하기 좋아 보였습니다.
곳곳에 앉아 쉬기 좋은 벤치도 많았는데요. 특히나 인조잔디 운동장이 보이는 곳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흔들의자도 있었는데요.
옥산공원에 없는 그네의 아쉬움을 흔들의자가 대신해 주었습니다.
추웠던 날씨가 풀리면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인조잔디 운동장부터 다양한 놀이대와 어른들을 위한 실외 운동기구까지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았던 동네 공원으로 “옥산공원”을 추천합니다.
- #옥산공원
- #울산남구
- #남구공원
- #주민쉼터
- #실외놀이터
- #아이와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