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명소, 초여름 금계국 꽃길 산책 '탄동천 숲향기길'
대전 유성구 명소,
초여름 금계국 꽃길 산책
'탄동천 숲향기길'
유성구 자연 경관을 즐겨 볼 수 있는 도심 속 산책길이 있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면 자연스레 생각나는 풀 향기로 가득한 숲속을 거니는 듯한 아름다운 길이 있습니다.
주말 휴식을 취하며, 걷기의 장소로 떠났던 탄동천 숲향기길에 노란 금잔디같이 천변을 따라서 꽃길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전 유성 자연경관뿐 아니라 과학 문화를 즐겨 볼 수 있는 대덕사이언스길 가운데 있는 탄동천 길입니다.
탄동천에서 갑천까지 이어진 물길을 보며, 걷기도 하며 여유롭게 산책하는 길이 있는데요.
대전 자연경관 볼 수 있는 유성 대덕사이언스길은 걸으며 유성의 주요한 관광지 및 공간을 둘러볼 수 있는 대덕사이언스길은 총 두 가지 코스로 3시간 20분에서 3시간 40분가량 소요되며, 엑스포과학공원과 국립중앙과학관을 출발하여 다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탄동천숲향기길이 있는 곳은 대덕사이언스길 2코스 길목이며, 국립중앙과학관이 있는 생물탐구관과 주차장 쪽에 도보 길과 자전거 길이 있으니 산책은 물론 자전거로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구성동에 위치한 탄동천길에는 스마트 쉼터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기온과 습도, 미세먼지, 태양광 발전 현황 정보 등을 즉각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생경하게 느껴졌습니다.
지역의 축제 및 행사는 물론 생활정보, 관광정보와 숙박과 음식 등의 정보를 활용해 보기 좋았답니다.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유성도서관, 교육과학연구원 건물동 방향으로 이어진 숲길로 걸어 들어서면 노란색 풍경을 즐기며, 금계국 꽃의 매력을 즐겨 보실 수 있습니다.
유성구 탄동천 숲향기길을 따라서 걷다 보니, 싱그러운 분위기는 물론 향기까지 번지는 개망초꽃입니다. 개망초 핀 풍경과 금계국 꽃이 흐드러지게 핀 풍경에서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도 느껴보게 됩니다.
요즘 몹시도 맑고, 깨끗한 하늘 덕에 산책하기 참 좋은데요. 파란 하늘과 푸른 숲까지 자연 속에서 잠시나마 머물며, 걷기의 즐거움을 알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투명하게 바닥이 다 보이는 탄동천의 물소리까지 들려오니 물론 피로감에 쌓였던 기분마저 환기가 되는 듯합니다.
생명이 깨어난다는 탄동천의 길, 우리 지역 자연탐방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탄동천 숲향기 길의 싱그러움을 가득 마주하며, 주변의 볼거리도 함께 즐겨 볼 수 있는데요.
유성 화폐박물관 길과도 이어지는 탄동천 숲향기길입니다.
화폐를 테마로 한 대전 유성 박물관 화폐박물관에는 상설전시 및 특별 전시실도 있습니다.
특별 전시실에는 다양한 예술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전시실이 있어 문화 예술 관람까지 함께 즐겨 보았답니다.
탄동천 숲향기길 들를 때면, 꼭 조망 데크에서 숲의 분위기를 맘껏 느끼며 돌아가는데요. 탄동천 길을 걸으며, 초여름 시기 가득 핀 금계국과 들꽃 감상도 즐겨 볼 수 있는 탄동천 숲향기길입니다.
대전 유성의 자연 경관과 숲향기가 그득히 느껴지는 곳으로 자연 소리를 마음껏 들어 볼 수 있어 자연 경관 여행으로 추천드려요.
- #탄동천
- #화폐박물관
- #탄동천숲향기길
- #대전가볼만한곳
- #대덕사이언스길
- #대전산책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