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논산에는 1900년대를 재현하며 감동과 재미를 선사한 드라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4계절이 아름다워 언제 방문해도 좋은 오늘의 여행지

선샤인스튜디오

논산에 위치한 선샤인 스튜디오는 1900년대 드라마 세트장으로 현재는 종영된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 세트장입니다. 가족, 연인과 함께 방문하여 소중한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샤인 스튜디오는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소인 6,000원이며 관람권 그리고 선샤인 스튜디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기록된 팜플릿을 함께 줍니다. 약 6천 평 규모의 대규모 드라마 세트장으로 개화기 한성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놓아 보는 재미가 쏠쏠한 곳입니다.

입장과 동시에 처음 맞이하는 건물은 바로 글로리 호텔입니다. 미국인 유진 초이와 친일파 구동매 그리고 룸펜 김희성이 함께 모여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준 곳입니다. 논산 선샤인 스튜디오의 장점은 드라마를 정주행 이후 방문하게 된다면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된듯한 느낌을 받아 더더욱 재밌는 곳입니다.

글로리 호텔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호텔의 입구와 여배우가 실제 입었던 의상을 직접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에서 사용했던 소품들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서 방문객들을 위한 배려가 가득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오르면 가배당이라는 카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직원마다 유니폼을 입고 있는 모습으로 서빙과 응대를 해주시니 차 한 잔을 마시더라도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글로리 호텔을 나와 마주하는 홍예교는 드라마 속 낭인들의 혈투와 츠다의 응징 등 다양한 명장면을 연출한 곳이자 연인끼리 방문하셨다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추후 소개해 드릴 양품점에서 개화기의 옷을 입고 홍예교에서 연인과의 사진을 꼭 한번 남겨보시길 추천합니다.

드디어 도착한 양품점에서는 개화기의 소품과 옷들을 빌려 입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소품들과 악세사리 그리고 옷들이 준비되어 있어 고르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직원분들이 치수에 맞게 추천도 해주시고 개화기 옷들의 착용 방법도 섬세하게 설명해 주시는 장소였습니다.

양품점은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층에서 옷을 고른 후 1층에서 소품을 고르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현재의 나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거울까지 비치되어 있어 착용한 옷이 마음에 안드신다면 다른 옷으로 바꾸실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 마주한 장소는 한성전차입니다. 한성전차는 애신과 희성이 마주한 장면으로 명대사를 남긴 곳이기도 합니다. '나를 그냥 정혼자로 두시오. 그대가 내 양복을 입고 애국을 하든 매국을 하든 난 그대의 그림자가 될 것이오. 허니 위험하면 달려와 숨으시오. 그게 내가 조선에 온 이유가 된다면 영광이오.' 한성 전차에 탑승하니 저 멀리 목소리가 들리는 듯하여 더더욱 생동감이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선샤인 낭만 사진전이라는 곳에서 방문객들의 즐거움을 둘러보고 있으니, 선샤인 스튜디오가 시민들에게 주는 만족감이 높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곳이자 마음속 깊이 행복감을 가득 채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성 제면소를 지나 우측으로 마주한 한성 전기는 1898년 1월 고종에 의해 설립된 한국 최초의 전기회사로 한성의 전차와 전등 사업을 주로 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915년에는 일제에 의해 종로경찰서로 이용되었으며 현재는 남아있지 않지만 애신과 함께 유진이 미공사 저격 장소로 삼은 곳으로 묘사되는 곳입니다.

한성 전기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2층 구조의 건물 형태이며 처음 마주한 글로리 호텔처럼 카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차 한 잔과 함께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트리까지 있으니 더욱더 매력적인 공간이었습니다.

2층에는 미국인 유진 초이가 사용하던 공간과 함께 드라마의 명장면들이 액자를 통해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공간이었습니다. 또한 직접 앉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기에 꼭 한번쯤 들러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불란셔제빵소는 드라마 내 빙수와 무지개 카스텔라가 판매되었던 장소를 재현해놓았습니다. 파리바게트의 PPL이었지만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실제 사탕과 빵이 판매까지 이루어지며 드라마의 인기를 새삼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주점, 잡화점, 대안문, 한약방, 동매방, 애신방등을 구경하며 돌아보는 재미가 있었던 선샤인 스튜디오는 충남 논산에서 현재까지도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이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곳입니다. 여러분들도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 소중한 추억과 함께 사진을 남겨보며 재밌는 논산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선샤인 스튜디오​

운영시간 : 09:00 - 18:00

주차장 : 대형주차장

주소 충남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90

{"title":"소중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 드라마 테마파크 선샤인스튜디오","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696143533","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69614353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