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7기 울산 남구 블로그 기자단 이시은입니다.

여행을 가게 되면 여행지에서의 기억도 소중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숙소에서 추억도 많이 쌓게 되는데요.

오늘은 울산 여행 왔을 때 좋은 기억으로 남을만한 숙소 한 곳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울산시 남구 눌재로4번길 39에 있는 삼호철새마을게스트하우스입니다.

게스트하우스라고 하면 여행자들이 비교적 저렴하게 묵을 수 있는 숙박시설로, 주로 주방이나 화장실을 공용 공간으로 사용을 하기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가족단위로 묵기에는.. 조금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어요.

비용은 게스트하우스답게 "저렴" 하고 시설은 "원룸형"인 곳이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삼호철새마을게스트하우스는 주변에 도심 속 철새 서식지인 삼호대숲태화강 국가정원이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도미토리 형식의 게스트 하우스가 아니라 원룸형 게스트하우스라서 가족단위로 머무르셔도 좋은 곳이구요.

외진 곳이 아니라 주변으로는 일반 가정집 빌라 등이 있는 곳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 식당과 편의점도 있구요.

먹을거리를 구입해 온다거나 배달음식을 주문하는데도 문제가 없답니다.^^*

여행객은 짐도 많고, 렌터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1층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를 하고 짐 챙겨서 바로 올라가면 됩니다.

1층에서 5층. 그리고 옥상정원까지 건물 전체가 게스트하우스이구요.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에서 관리를 하는 곳입니다.

2층으로 올라가서 체크인을 할 수 있어요.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 퇴실은 익일 오전 11시입니다.

게스트하우스 관리인은 남구 시니어 클럽 소속 어머님 아버님들께서 맡아주고 계셨어요.

제가 이것저것 질문을 많이 드렸는데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삼호철새마을게스트하우스 이용 수칙은 위와 같은데요.

입실 시 신분증 제시를 해 주셔야 하구요. 카드를 지급받게 되는데 이 카드로 객실과 4층 공유 공간에 들어갈 수 있어요.

숙박 금액이 아무리 저렴하더라도 숙소 컨디션이 어떤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23년 6월에 개관을 한 곳이라 내부가 너무 깔끔하고 훼손된 곳 없이 관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화장실에는 치약 샴푸 바디워시가 있고요. *수건은 개인이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출처 :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

제가 방문하기 전에 객실 가격정보를 보고 갔거든요.

'내가 알고 있는 그 가격이 맞나?' 다시 한번 확인해 보게 됩니다.

지금 사진으로 쭉 보고 계신 방이 2인실 기준으로 성수기에. 그것도 토요일 1박에 3만 6천 원인 방이거든요.

3만 6천 원도 깜짝 놀랄 가격인데.. 비수기 평일은 3만 원이라는 말씀! (기준 인원 1박 기준 1인 초과 시 추가요금은 1만 원)

도미토리 방식이 아니기에 프라이빗하게 방마다 화장실이 있구요.

냉장고, 텔레비전, 옷걸이에 화장대도 있어요. 수납공간도 알차게 짜여있어 넉넉해 보였습니다.

공기청정기가 방마다 놓여있어서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구요. 전체 객실은 KT올레 tv가 있답니다. 여기에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합니다.

창가 쪽으로는 티 테이블이 있어서 예쁘기도 하고~ 숙소에서 머무를 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더라구요.

'우리 아이는 침대에서 재우면 떨어질까 봐 겁이 나요~' 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

온돌방(사진-좌)은 201호 202호로 2호실이 있습니다.

301호와 302호(사진-우)는 더블베드가 놓여 있고요. 203호는 제가 촬영을 못했는데 2층 침대가 있습니다.

303호 들어가 보고 정말 깜짝 놀랐는데 싱글베드가 총 4개 있어요.

303호는 가족실로 4인 기준 1박에 6만 원~72,000원입니다. 요즘 같은 물가에 상상도 못할 가격이죠.

방이 원룸형이라 방 안에서만 생활해도 크게 불편함이 없어 보였는데요. 4층 공유 공간은 또 어떤 시설이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공유 공간 입장 가능한 시간은 정해져 있는데요. 9시부터 21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설거지를 할 수 있는 공용 주방이 있어요. 아기의자와 전자레인지, 커피포트가 있더라고요.

전자레인지가 있으니 여행 중에 아침으로 간편식도 챙겨 먹을 수 있고요.

아기 이유식 챙겨 먹이는 경우도 불편함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곳에 수저도 있고, 식가위, 접시 등이 수납장에 들어있어요. 사용 후 설거지해서 반납하면 됩니다.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앉아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연인 사이나 친구 사이에 차 마시며 이야기하기 좋았는데요.

여기까지만 봐도 좋았는데, 세탁기와 안마의자에서 물개박수를 쳤습니다. 세탁기가 있어서 여행 중 입었던 옷 세탁도 할 수 있더라구요.

자전거로 여행 다니시는 분들에게 울산 여행 숙소로 인기가 좋다고 하는데 인기가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옥상정원에 올라가 보았는데요. 옥상정원은 8시부터 20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조잔디가 초록색으로 깔려있어서 건물 옥상이 아니라 정말 '정원'같았어요. 주변으로 높은 건물이 없어서 탁 트여있어 뷰도 좋았습니다.

오늘은 울산 여행 숙소 삼호철새게스트하우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촬영하면서 마음속으로 '너무 좋다!'를 몇 변 외쳤는지 몰라요.

이렇게 좋은 곳을 많은 분들이 알고, 알차게 활용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삼호철새게스트하우스 둘러보니까 어떠신가요? 울산 여행 꼭 한번은 오셔야겠죠?^^* 울산으로 놀러 오세요!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여행 숙소 삼호철새마을게스트하우스","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96943870","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9694387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