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읍의 우곡지 둘레길을 지나 산으로 올라가다 보면 작은 절인 우곡사를 만날 수 있는데요.

오랜 기간 약수가 샘솟아 인근 지역에서도 많이 찾는다는 우곡사를 다녀와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산 위에 있고 작은데 사람이 왜 이렇게 많을까 했는데 알고 보니 우곡사는 약수터가 유명한 절이었습니다. 우곡사의 약수는 장마나 가뭄에도 일정량의 물이 계속 나올 뿐만 아니라 수량도 풍부하여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돌계단을 따라 올라가다보니 옆으로는 오래된 은행나무를 볼 수 있었는데요.

우곡사의 보호수인 이 은행나무는 지나온 오랜 세월을 증명해 주기라도 하는 듯 크고 웅장한 자태를 뽐내고 있었답니다.

마저 돌계단을 올라가 보니 작은 약수터와 원주실 등이 있고 그 위로 산속의 아름다운 우곡사가 한눈에 들어왔는데요.

계단을 한 번 더 올라가니 대웅전과 삼성각, 작은 범종각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대웅전의 알록달록한 처마가 푸른 우곡사의 산, 하늘을 배경으로 있으니 더욱 아름다워 보였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대웅전에서 종교행사가 진행 중이라 안을 구경할 수 없어 옆에 있는 삼성각과 삼신각을 들여다보았는데요.

세 분의 성현이 모셔져 있다는 삼성각에는 많은 분들이 저마다의 소망을 담아 절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조금 더 위에 위치한 삼신각에는 산을 지키는 산신과 호랑이가 그려진 탱화도 볼 수 있었습니다.

불모산의 성주사, 비음산의 불곡사, 그리고 이곳 정병산의 우곡사가 문화관광부에서 지정한 창원시 전통사찰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산과 자연에 어우러져있는 절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내려오는 길에는 우곡지 산책로를 따라 걷는 시민들이 보였는데요.

전 날 폭우가 쏟아져서 저수지 물은 탁했지만 선선해진 날씨에 많은 시민들이 웃으며 산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드넓은 우곡지를 보며 산책을 하고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고, 건강한 약수가 흐르는 작은 산사 우곡사 나들이 어떠신가요?

#창원시 #창원가볼만한곳 #창원등산 #창원산책코스 #창원약수터 #우곡사 #우곡지 #창원트래킹 #창원산책하기좋은곳 #창원공원


{"title":"맑고 깨끗한 약수가 흐르는 ‘우곡사’","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597462840","blogName":"창원시 공..","blogId":"cwopenspace","domainIdOrBlogId":"cwopenspace","nicknameOrBlogId":"창원시","logNo":22359746284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