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의 싱그러움으로 가득한 송촌둘레길 '송촌생활체육공원'

날씨가 따듯해지자, 밖으로 나와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밖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체육공원이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체육공원으로서가 아니라 가볍게 나들이나 산책을 하기 좋은 장소로 송촌생활체육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송촌둘레길이라 적혀 있는 이곳의 입구부터 남달라 보입니다. 초록의 싱그러움이 가득한 공원은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대덕구에 있는 송촌생활체육공원은 넓은 공간에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지만 그것 말고도 넓은 공간에 다양한 나무와 편의시설이 갖춰져 나들이나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무궁화나무가 쭉 둘러싸여 있는 곳에 산책길이 놓여있습니다. 아직 꽃이 피기 전이라 무궁화꽃은 볼 수 없지만 초록 잎의 싱그러움과 봄기운은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닥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빨간 것이 뱀딸기 열매가 보였습니다. 산딸기와 닮아 보이지만 독성이 있어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으니 먹지 말고 그냥 보는 거로 만족하시기 바랍니다. 뱀딸기는 보통 4~5월에 꽃이 피고 6월에 열매가 맺힌다고 합니다.

싱그러운 초록 나무들 사이로 가볍게 산책하듯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될 것 같은 풍경인데요, 한낮 뜨거운 자외선과 햇빛을 피하고 싶다면 이렇게 나무가 많은 그늘에 앉아 쉬면서 봄바람을 쐬는 것도 봄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햇살을 받으며 무럭무럭 자라는 나무와 풀들은 뜨거운 태양이 반가워 더 푸르게 쑥쑥 클 준비를 하고 있는 듯 보입니다. 우리 눈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나무와 풀들도 자기들끼리 키 높이 경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송촌생활체육공원 안내도가 나와 있습니다. 긴 구간에 자세히 소개하고 있으니 혹시 체육시설이 궁금하다면 이 안내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는 곳부터 산책했습니다. 이곳에는 무궁화나무가 많이 심어 있어 무궁화의 역사적 배경과 무궁화가 우리나라 꽃으로 된 유래도 적혀 있습니다.

이렇게 초록색의 잎으로 되어있으니 이게 무궁화나무인지 잘 모를 수 있지만, 잎사귀 사이를 자세히 보면 작년에 피고 진 무궁화의 씨앗이 남아있습니다.

이렇게 푸른 초록 잎 사이에 하나둘씩 그것 말고도 피기 시작한다면 이제 여름이라는 뜻일 것입니다. 무궁화는 여름꽃이며 강렬한 태양 빛을 받으며 하나둘씩 피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가볍게 산책하는 길에 쉴 수 있는 곳도 발견했습니다. 지붕으로 그늘이 만들어져 이곳에 앉아 잠시 쉬면서 주변의 초록 풍경을 감상해도 좋을 듯싶습니다.

이곳에는 누가 멋진 장판도 깔아놨습니다.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어 누구나 편히 와서 쉬었다 갈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장소이므로 깨끗하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멀리서 보면 숲속에 들어 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생활체육공원이라 체육시설만 있는 줄 알았는데 멋진 숲길 같은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 누구든지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직 꽃이 피지 않은 수국도 발견했습니다. 이곳에 수국꽃이 피기 시작하면 이곳의 풍경이 더 아름답게 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는 날이 많이 따듯해져 수국이 많이 피어났을 것 같습니다.

넓은 잔디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그 옆에는 쉴 수 있는 장소로 파라솔과 의자 등이 놓여 있습니다. 이곳으로 나들이를 나온다면 아이들은 놀이기구에서 놀고 어른은 파라솔 아래 쉬면서 아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며 잠시 돌고 나온 길에는 ‘오늘도 수고하셨어요’라는 위로의 글귀가 적혀 있습니다. 어쩌면 그냥 스쳐 지나가는 글귀지만 정말 힘들고 갖춰져 하루를 보낸 이가 본다면 위로가 되는 글귀가 아닐까 싶습니다.

초록의 싱그러운 봄기운이 가득한 송촌생활체육공원은 꼭 운동만 즐기기 위해서가 아닌 가볍게 나들이 겸 산책을 즐겨도 좋습니다. 주차장과 화장실, 파라솔과 갖춰져, 놀이시설 그리고 무엇보다 많은 나무가 식재되어 있어 자연 속에서 봄기운을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title":"초록의 싱그러움으로 가득한 송촌둘레길 '송촌생활체육공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482973993","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48297399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