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낙동강시발점 테마공원

경북의 힐링여행지를 찾는다면 단연 봉화군을 빼놓을 수 없을텐데요.

봉화군은 경북 북부지역에 속해 있는 곳으로 청정자연을 소유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죠.

오늘은 낙동강 본류가 시작되는 것을 기념해 조성한 낙동강시발점 테마공원을 소개해 드릴게요.

봉화 예던길의 시작지점

가볼 곳이 많은 봉화

.일상의 분주함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참다운 여유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2024년 봄, 봉화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공원 입구에는 봉화 원시비경 탐방로를 소개하는 안내문이 있어요.

한번 걸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죠?

공원 전경

낙동강시발점 테마공원은 한 눈에 공원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아담한 크기입니다. 잘 정비된 모습인데요.

조금 늦게 찾아온 봄기운이 공원을 채우게 되면 초록빛 쉼터가 될 것 같아요.

낙동강이 시작되는곳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곳은 낙동강 본류가 시작되는 곳입니다.

태백 황지연못에서 시작된 지류가 운곡천과 만나 낙동강 본류가 되는 의미 있는 곳입니다.

영남의 젖줄 낙동강과 비상하는 청둥오리가 희망 가득한 봉화를 표현하고 있어요.

비상하는 청둥오리

희망찬 미래를 향해 힘찬 날개짓 하는 청둥오리

이곳에 왜 청둥오리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뒤쳐져 처랑한 신세를 비유할 때 ‘낙동강 오리알’이라는 말을 사용하는데요.

사실 경북 북부지역의 봉화가 그런 처지였다고해요. 하지만 오리알이 부화하듯

지금 봉화는 청정자연의 산림휴양도시로 거듭나 지역민에게는 삶과 쉼터를 그리고 관광객들에게는 힐링장소로 사랑받는 곳이 됐어요.

그래서 힘차게 날아오르는 청둥오리 조형물을 만들어둔 것 같아요.

공원을 노닐고 있는 듯한 먹황새 조형물

먹황새가 공원에서 놀고 있는 듯하죠?

조형분수

공원 한쪽에 조형분수가 설치돼 있어요. 여름이며 시원한 분수를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곡선모양의 분수탑은 산을 표현한 것이라고해요. 태백산 동쪽 계곡에서 시작된 물은 봉화, 안동을 거쳐

밀양, 김해를 지나 남해로 흘러가는 700리 낙동강이 되는데요. 이것을 모형으로 만든 곳입니다,

정자와 쉼터

아담한 정자와 쉼터도 마련돼 있고요.

이나리출렁다리

멀리 이나리출렁다리가 보입니다. 출렁다리도 걸어봐야겠죠?

공원 뒤로 이어지는 봉화 원시비경탐방로 2구간

공원 뒤 명호댐에서 물이 시원하게 흘러내리고 있어요. 요즘은 잘 볼 수 없는 멋스러운 다리도 볼 수 있어요.

다리 뒤쪽 산 위에 송전탑이 보일텐데요. 그곳이 범바위전망대입니다.

낙동강시발점 테마공원에서 범바위전망대 가는 길이 드라이브 코스로 좋아요.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죠? 연둣빛 잎들이 하루가 다르게 자라고 있는 요즘 봉화 낙동강 700리가 시작되는

낙동강시발점 테마공원에도 봄이 한창입니다.

{"title":"[2024 봉화군 서포터즈] 경북 봉화 낙동강시발점 테마공원 낙동강 700리가 시작되는 곳","source":"https://blog.naver.com/bonghwagunchung/223422626831","blogName":"봉화군 공..","blogId":"bonghwagunchung","domainIdOrBlogId":"bonghwagunchung","logNo":22342262683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