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

흔한 이야기이지만 나이뿐 아니라 돈이며 체력이며 여러 이유로 어느샌가 게을리하게 되어 멈춰버리기 쉬운 게 배움이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실천하면 끝이 없이 재미있는 것이 또 배움이지요. 수원에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곳이 가까이에 있어서 소개합니다. 수원시 평생학습관입니다.

수원시 평생학습관은 옛 연무 중학교였던 곳이라 반듯한 건물 시설과 넓은 야외 자연 공간을 갖추고 있는데요. 수업 전후로는 산책도 할 수 있고, 옆에는 창룡 도서관이 있어서 연계하여 책도 볼 수 있습니다. 배움의 공간으로 최적 동선이라 생각합니다.

수원시 평생교육관에는 컴퓨터실, 영상 강의실, 공방, 세미나실 등 다양한 형태의 강의실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에는 21시까지, 토요일에는 18시까지 강좌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2024년도의 4분기 강좌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정규 강좌뿐 아니라 인문, 디지털 미디어, 생활문화, 공방, 기후 위기, 기관 협력, 특별 강좌 등 다양한 주체와 분야의 많은 강좌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맨 아래에 있는 수원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저는 지난주 총 4주차로 진행 예정인, 수원시 민주 시민 교육 협의회 빛길과 함께 하는 참여형 시민교육 <안녕, 시민> 강좌의 첫 번째 수업에 다녀왔습니다.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라는 도서를 기반으로 '그들은 왜 식민 사관을 미화하는가'라는 주제로 독도, 일본군 위안부, 그들이 주장하는 조선의 공업화와 글로벌 스탠더드, 한일 청구권 협정의 민낯 등의 내용에 대해 수원 KYC 박영철 대표의 발제를 듣고 함께 토론하는 형식의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지금까지는 일상이 바쁘다는 핑계로, 상대국이 말도 안 되는 억지 주장을 한다고 생각해 무시하거나 침묵해 왔는데요. 제대로 알아보고 마주하고 응답하는 적극적이고 실천적인 역사의식을 가질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강좌 이외에도 수원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성인 문해 교육, 장애인 평생 교육 등 지원사업을 하고 있고,

시민주도 학습공동체 ‘언제든 학교’, 평생학습 동아리 등 네트워크 활동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배움은 자신을 변화시키는 가장 강력한 무기이다.’ - 넬슨 만델라

‘배움의 과정은 끝없는 여행이다. ’ - 리처드 브랜슨

끝없는 여행을 통해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 바로 배움입니다. 지금, 우리 가까이에 있는 수원시 평생교육관에서 시작하세요.

수원시 평생학습관

경기 수원시 팔달구 월드컵로381번길 2

홈페이지

2024 수원시 SNS 서포터즈 유옥현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유옥현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sw_hwaseong

{"title":"모두를 위한 열린 학습공간, 수원시 평생학습관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666147979","blogName":"수원특례시..","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nicknameOrBlogId":"수원시청","logNo":223666147979,"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