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 서포터즈 7기 이영남 -

서초구에서 새롭게 조성한 서행길을 아시나요?

서행길은 서초행복길의 줄임말입니다.

서초구민의 '행복'과 '느리게 걷다'를 함축한 의미로

주민들이 산책길을 더 쉽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서초구 산책길 브랜드입니다.

서행길에서 매일 행복한 일상을 누리세요.

서행길 안내판과 앱

서행길은 서초구의 공원이나 길을 연결하는 숲길, 물길, 흙길, 무장애길 등 4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서초 스마트시티' 앱을 이용해

그중 2코스를 걸어보고 후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2코스는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숲길로

잠원나들목에서 서초IC까지 이어져 있으며,

길마중길이 코스에 포함되어 제가 자주 걷는 길입니다.

제가 걸었던 날은 8월 중순이었는데요, 날씨가 너무 더워 저녁 시간을 이용해 다녀왔어요.

서초 스마트시티 앱 사용법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서초 스마트시티' 앱을 검색하여 설치를 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2코스를 터치하여 선택하면 2코스(초록색) 길안내가 열립니다.

코스를 안내하는 원형 이정표와 안내판을 잘 확인한 후 이동하면 길을 잃지 않고 제대로 걸을 수 있습니다.

원형 이정표는 주로 전봇대 또는 신호등 아래에 찾기 쉽게 부착되어 있어요.

순방향과 역방향으로 구분하여 앞과 뒤가 다르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면 현재의 나의 위치를 파란색 원으로 표시해 주기 때문에 다른 방향으로 이탈하지 않고 걸을 수 있습니다. 통신의 상태에 따라서 나의 위치와 앱 지도상의 위치가 조금 틀리는 경우도 있지만 경부간선도로를 따라서 걷는 길이므로 파랑색 위치가 조금 벗어나더라도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른 서행길 코스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서행길 2코스 걷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서행길 2코스

서초IC-길마중길-용허리근린공원-명달근린공원-

반포IC-잠원IC-길마중초록숲길-길마중교-명주근린공원-잠원나들목

'서초 스마트시티' 앱을 실행하고 서초IC 에 있는 '길마중길' 입구로 이동합니다.

'길마중길' 앞에 안내지도가 있어, 대략적인 루트를 확인한 후 걷기를 시작했습니다.

'길마중길'은 자주 걷는 길인데요, 숲이 울창하여 여름에도 시원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한강에서 청계산까지 이어지는 '녹색길' 세로 안내판이 있습니다. '길마중길'은 '녹색길'이면서 '서행길'에도 포함됩니다.

길마중길 명화갤러리

'영화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체험형 갤러리',

아를르의 포룸 광장의 카페 테라스

빈 센트 반고흐

길을 걷다 보면 명화갤러리에서 빈센트 반 고흐를 비롯한 작가들의 명화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에서 '서초구 스마트시티' 앱을 켜면 현위치를 알려주는 파란색 원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봄에는 장미꽃, 여름에는 능소화가 피는 서초3교를 지나갑니다.

봄에는 장미, 여름에는 배롱나무꽃이 피는 아치입니다.

여름의 꽃 무궁화와 목수국 꽃도 활짝 피어있었어요.

길마중길에서 시작해 경부간선고속도로를 따라서 걷는 길마중길에는 왼쪽에 고속도로가 있습니다. 바람이 불어도 안전그물망이 있어 떨어지는 나뭇가지들을 피할 수 있어요.

길마중길 명화 갤러리 : 두 자매 <피에르오퀴스트 르누와르>

맨발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서초1교를 지나갑니다.

명달근린공원 옆의 포켓 갤러리 입니다.

명달근린공원에는 화장실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이용하시면 됩니다.

반포IC에서 서행길을 걷기하려면 길 안내를 잘 따라가야 합니다. 이 지점에서 '서초구 스마트시티' 앱의 경로는 인식이 잘 안되어서 헷갈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서행길 2코스' 원형 이정표가 있고 '한강에서 청계산까지 녹색길' 가로 날개 이정표가 있고, 길 건너에는 반포IC를 내려오는 차량들이 줄지어 있었어요.

KCC사옥 버스정류장쪽으로 이동해 KCC전시관, KB국민은행 앞 횡단보도를 건넌 후 FOOD CAFE 와 김밥천국 앞 횡단보도를 건너 '바다축제'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타이어테크 정비소와 서초구립 방음언덕형 반포공영주차장 앞에서 우회전을 하면 '걷기좋은길'이 이어집니다.

반포훼밀리아파트까지 '서행길 2코스' 앱 진행현황입니다. '반포1동자율방범초소' 앞에서 '서초구 스마트시티'앱은 오른쪽 화살표 길로 이동하라고 안내합니다.

횡단보도를 건넌 후 주흥교를 이동하고 잠원IC를 올라오는 차량들과 만나는 '한강에서 청계산까지 녹색길' 이정표 쪽으로 이동하라고 합니다. 어디로 이동할 것인가 고민되는 갈림길입니다.

'한강에서 청계산까지 녹색길' 이정표 쪽으로 이동한 것과 '길마중초록숲길'로 이동하는것, 어느 길로 이동하는 것이 좋은지 직접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파트 옆길로 이동하다보면 '한강에서 청계산까지 녹색길' 세로 안내판이 보입니다. 경부고속도로를 사이를 두고 2가지 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길마중초록숲길'로 이동하는 길과 '한강에서 청계산까지 녹색길'로 이동하여 '길마중교'에서 만납니다. '길마중초록숲길'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길마중초록숲길'은 새로 잘 조성되었고 황토 맨발길이 있어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길입니다.

'반포1동자율방범초소앞에서 앱을 다시 켜고 잠원동 방향으로 직진하여 주흥교 아래 굴다리를 지나서 '길마중초록숲길'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주흥교 아래 굴다리를 지나면 '길마중초록숲길'을 만납니다.

오른쪽 도로 위로 올라가면 CCTV 아래에 '서행길 2코스'원형 이정표가 있습니다.

약간 이동한 후 정원으로 이동하여 횡단보도를 건넙니다.

아파트 정원을 지나서 '길마중초록숲길' 로 이동하는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입니다.

횡단보도를 건넌 후 '서행길 2코스'이정표의 모습입니다.

'길마중초록숲길'로 진입하는 목재데크 쉼터에서 '서초 스마트시티'앱의 길안내 모습은 다르지만 이 방향으로 이동해도 '길마중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길마중초록숲길'의 좋은길로 알려진 황토맨발길을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합니다.

'길마중초록숲길' 끝 무렵에 굴다리를 지나가면 '신사2고가'이면서 '길마중교'가 보입니다.

길마중교에서 잠원동 금호베스트빌 방향으로 이동하여 잠원동주민센터 앞에서 횡단보도를 건너가는 이동경로입니다.

잠원동주민센터 앞에서 횡단보도를 건넌 후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하라는 서행길2코스 원형 이정표입니다.

명주근린공원 앞에 있는 '서행길 2코스' 원형이정표입니다. 뒷면을 보아야 진행되는 방향입니다.

명주근린공원쪽으로 이동합니다. 명주근린공원에는 농구장, 배드민턴장 운동시설이 있습니다.

한신잠원훼밀리아파트 사잇길로 이동합니다. 서전빌라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서행길 2코스' 완주하였습니다!

반포대교에서 만난 달빛무지개분수입니다.

서행길이 서초구 주민뿐만 아니라 다른 구역 주민들에게도 알려지면 좋을 것 같네요.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계절, 서초 스마트시티 앱을 활용한 '서행길' 걷기 추천합니다!

{"title":"서초 스마트시티 앱 이용해 서행길 2코스 걸어봤어요!","source":"https://blog.naver.com/seocho88/223566076121","blogName":"서초뉴스","blogId":"seocho88","domainIdOrBlogId":"seocho88","nicknameOrBlogId":"seocho88","logNo":223566076121,"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fals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