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청소년청년재단에서는 2024년 9월 4일(수요일) 오전 10시에 전역장병 논산 바로알기 행사를 하였습니다.

논산청소년청년재단은 논산시 청소년과 청년의 균형 있는 성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존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을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으로 2024년 7월 1일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는 전역 장병을 대상으로 논산시 홍보영상 시청,

전역 소감 발표, 자산관리 전문가의 미래설계 강의가 이뤄졌으며 이날 참석한 전역 장병들은

논산시 명예시민으로 위촉돼 논산시민과 같은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 박용남 주임님의

맛깔나는 진행으로 전체 행사가 부드럽게 마무리하였습니다.

저는 전문 MC인 줄 알았네요.

시작하기 전에 장병 한 분은 전역 소감 등 방송국과 인터뷰도 진행을 하였답니다.

100여 명이 넘는 전역장병들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행사

는 '2024년 전역장병 논산 바로알기' 행사로 4번째라고 합니다.

순서에 의해 논산시 홍보영상을 10여 분 정도 시청을 하였답니다.

논산에서 군 생활을 한 장병들은 지역이 여기인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이

타 지역에서 온 장병들이라 이런 논산 홍보영상이 너무 좋았던 거 같습니다.

영상 시청 후 장병들에게 논산시 명예시민증을 수여하는 행사를 하였답니다.

모든 장병들이 단상에 올라와서 대표 한 분이 시장님으로부터 명예시민증을 받았답니다.

플래카드에 "논산은 영원한 제2의 고향입니다."라는 문구처럼 장병들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하는 의미 있는 행사를 하였습니다.

'2024년 전역장병 논산 바로알기'에도 당연히 나타난 노란 조끼의 논산시 SNS 서포터즈 6분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논산시 SNS 서포터즈는 항상 논산의 소식을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이어서 귀농청년 성공사례와 취업 사례를 당사자에게 직접 들어보는 시간인데요.

본인들의 경험담을 말해주는 이번 시간은 많은 장병들이 공감을 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그리고 전역장병 두 분의 소감을 말하는 시간입니다.

육군훈련소 1명, 육군항공 사령부 1명은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논산시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라고 하였으며

"제2의 고향 논산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과 인연을 맺은 소중한 논산을 기억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두면 도움 되는 금융이야기를 농협 안비호 위원으로부터 재미있는 강의를 들었답니다.

다소 딱딱해질 수 있는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나가면서 다들 열심히 들었습니다.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에서의 오전 행사를 마치고 점심 식사 후

논산 역사문화탐방과 진로탐색 체험을 한 후 각 부대로 귀대를 하였습니다.

역사문화탐방은 관촉사-백제군사 박물관-출렁다리-돈암서원이며,

진로탐색은 사탕수수 카페와 베릴리 농장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육군훈련소, 육군항공 사령부 전역방병들이 논산에 애착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또한 논산에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 서포터즈 김태현 ]


{"title":"2024년 전역장병 논산 바로알기","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574302608","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574302608,"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