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행사, 마을공동체 하늘바람마을문화제 '효 경로잔치'
대전 유성구 행사,
마을공동체 하늘바람마을문화제
'효 경로잔치'
봉산동 하늘바람 휴먼시아 아파트에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진행된 '하늘바람문화제 효 경로잔치'가 2024년 5월 24일 하늘바람 휴먼시아 아파트 1단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구즉동 마을공동체 '하늘바람마을문화제 추진 위원회'에서 주최한 행사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른을 공경하고, 아파트 입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통하여 활성화된 공동체 아파트 실현을 목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오전 11시, 방송을 듣고 어르신들이 밖으로 나와 자리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신나는 댄스팀의 공연과 함께 행사가 시작되었어요.
첫 번째 댄스팀의 공연이 끝날 때쯤, 준비해둔 의자가 가득 찼습니다. 지나가던 주민분들도 노랫소리에 이끌려 무대를 관람하셨고, 노래에 맞춰 열심히 박수를 치며 무대를 즐기셨습니다.
이어서 하늘바람 휴먼시아 아파트 관리소장, 과장, 계장, 경리, 주임 등 아파트 관리자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파트를 위해 일하고 계신 분들을 한자리에 모여 소개하는 아주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뒤로도 노래, 장구 공연 등 신나는 무대들이 계속되었습니다.
누구나 다 들으면 알법한 정겨운 노래들이 흘러나와서 어르신들이 함께 따라 부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공연이 무르익으니 흥에 겨운 어르신들이 무대로 나와 함께 춤을 추기도 하셨어요.
한쪽에서는 '구즉봉사회', 공동체 '맘마미아'등 다양한 단체들이 하늘바람 휴먼시아 어르신들을 위해 음식 봉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잔치에 빠질 수 없는 고기부터, 노릇노릇 한 전과 떡, 과일까지! 어르신들을 위한 맛있고 알찬 한 끼가 준비되었어요.
오전 공연이 끝나고, 많은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식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어르신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가 모여 식사를 했는데요, 함께 식사를 하며 세대 간 소통도 이루어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사물놀이 공연과 경품 추첨을 끝으로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어요.
요즘 윗집, 옆집에 누가 사는지 잘 모를 정도로 각박한 삶에서 이웃과의 연결이나 소속감 같은 것을 재확인하고, 노인 세대와 함께 즐거운 잔치로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는 좋은 행사였던 거 같습니다.
- #대전유성구행사
- #마을공동체
- #하늘바람마을문화제
- #경로잔치
- #봉산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