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과 이해는 ON, 차별과 편견은 OFF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관내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와 군포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주관으로 4월 9일(수) 산본 로데오거리 분수대광장에서‘장애인 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장애에 대한 다름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인식을 공유함으로써 군포시민의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관내 장애인을 포함한 시민 3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차이’, ‘배려’, ‘감수성’이라는 슬로건 하에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에티켓 홍보로 시작하여 장애인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해 볼 수 있는 장애공감 OX 퀴즈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행사장을 방문하여 “이번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은 우리 사회 구성원인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는 기회”라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이 사회통합 가치가 확산되는 군포시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군포시는 2025년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든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title":"군포시 2025년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source":"https://blog.naver.com/o2gunpo/223829943022","blogName":"군포시 공..","domainIdOrBlogId":"o2gunpo","nicknameOrBlogId":"군포시청","logNo":22382994302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