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울산남구 울남9경 알아보자!
여러분이 생각하는 📍 남구의 대표 관광 명소는 어느 곳인가요?
울산 남구청에서는 남구에서 가장 경치 좋고 아름다운 9곳의 풍경으로 울남 9경을 선정했는데요.
오늘은 2025년을 맞이해 울남 9경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자연과 생태 환경이 아름다운 울산광역시 남구로 놀러 오세요~
2025년 울남 9경
선암호수공원 사계
첫 번째로 선암호수공원 사계입니다. 울산 남구민분들은 선암호수공원을 '도심 속 물의 정원'이라고 부르곤 하는데요.
남구민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울산의 핫 플레이스입니다.
호수를 둘러싼 4km 산책로에 계절마다 펼쳐지는 꽃들의 풍경이 장관인데요.
봄에는 벚꽃과 수선화가, 여름에는 맥문동, 수국이, 가을엔 꽃무릇이 활짝 펴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궁거랑 벚꽃길
생태하천 궁거랑은 무거천이 활처럼 생겼다고 해서 '활(弓)'에 하천의 방언인 거랑이 붙어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무거천을 따라 피는 벚꽃길이 아름다워 많은 분들이 찾는 벚꽃 명소인데요.
매년 봄에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 궁거랑벚꽃한마당 축제가 열린답니다.
작년엔 벚꽃과 수선화가 동시에 펴 함께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봄에 무거천을 방문하신다면 다양한 포토존과 풍성한 먹을거리가 있는 궁거랑벚꽃한마당 축제에 참여해 보세요!
장생포고래문화마을 오색수국정원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은 옛 장생포 고래잡이 어촌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둔 곳인데요.
매년 6월이면 이곳의 수생식물원과 산책로에서 오색 수국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6월쯤 장생포 수국 페스티벌도 개최되는데요. 페스티벌 기간 동안 수국 불꽃쇼, 플리마켓, 체험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답니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엔 고래문화마을뿐만 아니라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등 가볼 만한 곳이 많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
남산12봉 가을풍경
남산 12봉은 문수산에서 동쪽으로 뻗어내린 지맥으로 무거동, 삼호동, 옥동을 거쳐 신정동까지 뻗어 나온 12개의 봉우리를 말합니다.
태화강과 함께 바라본 남산 12봉의 가을 풍경은 절경이라고 소문나있는데요.
특히 12봉의 마지막 봉우리 은월봉 남산루에 올라서면 울산 남구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울산체육공원 가을단풍
울산체육공원은 2002년 월드컵 경기를 위해 자연적인 산마루와 조화를 이루면서 조성되었는데요.
문수축구장, 수영장 등 체육시설과 마로니에 광장, 호반 산책로, 장미원 등이 있습니다.
마로니에 광장에서 문수보조구장까지 낙엽을 밟으면 완연한 가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산책하며 단풍을 감상할 장소를 찾으신다면 울산체육공원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태화강둔치 억새물결
울산 한복판을 가로질러 동해의 울산만으로 이어지는 1급수 생태하천 태화강은 800여 종의 동식물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가을 태화강 둔치 억새밭은 도심에서 멋진 황금빛 억새 물결을 볼 수 있는데요. 🌾
봄엔 유채꽃단지에서 유채꽃을 감상할 수 있고 가을엔 억새와 국화를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태화강변에서 사계절을 함께 보내봐요~
삼호철새공원 떼까마귀 군무
삼호대숲은 12만 5000㎡ 넓이의 조류 서식지로 조성된 친자연형 대나무 숲입니다.
5월~10월에는 백로류, 10월~이듬해 4월에는 떼까마귀가 찾아오는 생태서식지인데요. 🕊
10월 말부터 철새홍보관에서 떼까마귀 군무를 감상할 수 있으니 겨울에 꼭 홍보관에 방문하셔서 5D 영상과 VR 체험도 해보고 멋진 떼까마귀 군무도 관람해 보시길 바랍니다.
울산공단 야경
1962년 2월 3일 울산공업센터 기공식 치사문에 나타난 의지를 실현한 공업 입국의 출발점 울산공단입니다.
신선산과 고래문화마을에서 바라보는 울산공단 야경은 365일 불빛이 꺼지지 않는 역동적인 울산의 표상인데요. 🏭
울산공업센터 기공식 기념관은 장생포문화창고 2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늘을 수놓은 별빛과 공단의 불빛들이 빛나는 울산 최고의 야경 명소이니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로 추천드려요!
장생포문화창고 저녁노을
2021년 6월 개관한 장생포문화창고는 어류 냉동창고를 폐산업시설 문화재생 사업을 통해 만든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울산공업센터기공식 기념관, 푸드코트, 소극장, 갤러리, 북카페 지관서가 등이 입주해있는데요.
6층 북카페 지관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해넘이 항구 장생포의 저녁노을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 장생포의 일몰과 다양한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장생포문화창고에 방문해 보세요~
지금까지 울남 9경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울산 남구가 봄, 여름, 가을, 겨울 모든 계절이 아름다운 관광도시라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답니다.
어느새 설날 연휴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6일의 황금 같은 연휴 기간이 찾아올 예정입니다.
이 기간 동안 어디로 놀러 갈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울남 9경 중 한곳을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남구만의 문화, 관광 콘텐츠를 누려보며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시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
- #울산남구
- #울남9경
- #울남구경
- #선암호수공원
- #궁거랑
- #무거천
- #장생포고래문화마을
- #장생포오색수국정원
- #장생포수국
- #남산12봉
- #울산체육공원
- #태화강
- #삼호철새공원
- #철새홍보관
- #울산공단
- #울산공단풍경
- #장생포문화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