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산책하기 좋은 도심 속 공원, 갈마 문화공원
대전 서구 산책하기 좋은
도심 속 공원, 갈마 문화공원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갈마문화공원
안녕하세요. 대전 서구청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대전 서구에는 시민을 위한 공원이 많이 있습니다.
대전 서구 도심에 있는 갈마 문화공원은 주변에
대형 아파트와 주택가와 밀집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으로
갈마역 입구에서 찾아가기 쉽고
바로 근처에는 월평 도서관이 있습니다.
대전 서구 산책하기 좋은 도심 속 공원, 갈마 문화공원
월평 도서관 근처에는 운동기구와 넓은 광장이 있어서 도서관에 방문했다가 주변에서 배드민턴을 치거나 자전거를 타는 아이들까지 볼 수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서 공원에서 읽어도 좋습니다.
대전 가을 산책하기 좋은 갈마 문화공원의 입구는 여러 곳으로 원하는 곳으로 천천히 걸어봅니다. 테크길로 되어있고 흙을 밟으면서 걸을 수 있는데 매일매일 운동으로 방문해도 좋습니다.
산책길의 중간에 운동기구를 볼 수 있었는데 그중 긴 철봉은 운동이 쉽지 않을듯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일주일에 3번 정도 꾸준히 운동하면 좋다고 합니다. 조금 더 걸어 다니면 공원에는 운동기구도 있어서 작심삼일씩 운동을 해도 좋습니다.
대전 도시에 있는 아스팔트 길만 걷다가 흙을 밟으며 걷으면서 주변의 단풍을 보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낮은 언덕이 있는 공원이라 남녀노소 산책하기 좋습니다.
올해 가을은 일교차가 심해서 그런지 단풍이 이쁘게 들기도 전에 낙엽이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가을을 느끼며 오랜만에 산책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중간에 의자, 정자도 보이네요. 평소에는 엘리베이터를 더 많이 이용하다 보니 몇 개 안되는 계단을 오르는 것도 숨이 차네요.
아침, 저녁으로는 바람이 차가워서 산책을 하실 때는 따뜻하게 입고 걸으면 좋을듯합니다.
남녀노소, 애견과 함께 4계절을 느끼면서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반려동물과 산책을 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유의사항을 체크하고 이용 시 명 좋겠습니다. 반려견 동반 시 목줄 착용, 배설물 수거, 맹견 입마개는 필수입니다.
바람이 불어 떨어지는 낙엽을 보면서 조금 더 걸어보니 평안루라는 정자가 보입니다. 2층 높이의 정자로 잠시 올라가 휴식을 취해도 좋습니다.
대전 서구 갈마문화공원으로 시작했는데 주변에 올림픽기념 국민 생활관도 보입니다. 수영을 비롯한 아쿠아로빅, 배드민턴, 요가, 줌바댄스, 탁구 등 강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전 서구 갈마근린공원은 커다란 운동장이 준비되어 있어요. 시민을 위해서 황톳길이 조성되어서 많은 분들이 그냥 걷기도 하고 신발을 벗고 맨발 걷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맨발 운동은 발을 더 자극해 줘서 혈액순환이 증가되면서 운동 효과가 더 커진 다고 합니다. 하지만 족저근막염, 관절 질환이 있다면 운동화를 신고 걷는 게 좋다고 합니다.
햇살이 좋은 날은 단풍도 더 이쁘고, 바람이 불면 낙엽이 우수수 떨어집니다. 공원에 운동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잘 이용하면 좋습니다.
헬스장이 아니어도 운동할 수 있지만 꼭 준비운동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급하게 초겨울이 된 듯 찬바람이 불어오지만 대전 서구 갈마 문화공원에서 산책은 어떠실까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길주영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갈마문화공원
- #대전가을명소
- #대전가볼만한곳
- #대전서구여행지
- #대전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