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Supporters

김 선 화

흔히 청년은 새싹 시기를 지난 나무에 비유됩니다. 나무에 충분한 햇볕을 쬐어주고 물과 거름을 주면 더 푸르고 장성하게 자랄 수 있듯, 청년 역시 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이에 미추홀구에서도 청년들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청년 도약 공간인 인천광역시 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이하 유유기지 인천)를 운영 중입니다.

제물포스마트타운(JST) 15층에 자리하고 있는 청년 공간 유유기지 인천. 이곳은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공간으로, 인천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및 재직 중인 18~39세 인천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취창업을 위한 학습 공간 및 커뮤니티 모임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랍니다.

유유기지 공간은 기지국, 공작기지 및 공유공간, 독립기지, 창의기지, 유유홀, 작당기지, 유유랩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가장 먼저 유유기지를 이용할 청년은 기지국 앞쪽에서 출입증 소지 후 방명록을 작성하면 됩니다.

방명록 미작성 시 이용할 수 없고, 물품이나 프린트 등을 잠깐 이용할 때도 방명록을 작성해야만 합니다.

특히 출입증은 퇴실하면서 가져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출입증도 공공 자산이기에 잊지 말고 퇴실 시 꼭 반납해 주세요.

취업 준비할 땐 집중하는 시간 확보가 중요해 독립된 공간이 절실하죠. 독립기지는 방해받지 않고 개별 활동에 전념할 수 있어요. 단, 1시간 이상 부재한다면 다음 이용자를 위해 개인 짐을 정리한 후 공석 처리됩니다.

만약 깜빡하고 노트북이나 별도 액세서리를 두고 왔다면 유유기지에선 전자기기도 대여가 가능해요. 홀가분한 마음으로 언제든 유유기지 인천을 아지트처럼 드나들 수 있다는 점!

독립된 공간이 아닌 탁 트인 곳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창의기지는 코워킹(co-working) 존으로 청년들이 혼자 혹은 함께 활동하는 공간이에요.

작당기지는 컨설팅이나 개인 업무 용도로 사용 가능한 시설도 갖춰져 있어요. 수용인원은 최대 2명이고, 사용을 위해선 유유기지를 방문하여 당일 예약이 가능합니다. 사용은 최대 4시간까지 가능해요.

작당기지 옆에는 공부하다가 지치면 잠시 머리를 비우고 쉴 수 있는 충전기지도 있어요. 여름에는 바닥이 시원하고, 겨울엔 온돌이 있어 지친 마음과 몸을 달래기 제격이에요.

문득 책바다에 풍덩 빠지고 싶다면 유유기지 인천의 열린책장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도서관처럼 잘 꾸며놓고, 서적 종류도 많이 갖춰져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모임 및 회의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유랩, 작품 전시 및 네트워크 파티 등 청년의 크리에이티브 활동을 지원하는 유유홀, 세미나, 강연 등의 용도로 사용 가능한 청년·도약기지까지 공간이 갖춰져 있답니다.

취업 시기가 칠흑처럼 검고 어두운 터널 같지만, 이 터널이 끝나면 밝고 희망찬 미래가 펼쳐질 거로 생각합니다. 미추홀구 청년 모두 화이팅!

인천광역시 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

위치_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석정로 229 15층 인천광역시 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

시간_월-금 10:00 - 22:00 / 토 10:00 - 17:00 / 매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전화_032-363-3141

{"title":"청년들의 꿈을 키워나가는 인천 복합문화공간, 인천광역시 청년지원센터 유유기지","source":"https://blog.naver.com/tong_namgu/223462417961","blogName":"새로운 변..","blogId":"tong_namgu","domainIdOrBlogId":"tong_namgu","logNo":22346241796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