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블로그 기자] 장생포 오색수국정원 봄의 테마정원으로 만나요
요즘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봄꽃들의 향연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4월에는 벚꽃 이 외에도 다양한 봄꽃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바로 장생포 오색수국정원! 수국만 생각하셨다면 NO! 장생포를 가득 채워줄 봄꽃들 만나볼게요.
이번에 남구청 SNS 분들을 모시고 장생포 오색수국정원 알리기 행사가 있었거든요.
장생포 하면 수국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 기회에 장생포 봄꽃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참여하게 되었답니다.
장생포 봄의 테마를 보시려면 고래광장으로 오시면 되는데요. 고래광장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니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고래광장은 고래문화마을의 중심공간으로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열리는 곳입니다.
고래문화마을에서 제일 높은 지대에 있어서 울산대교와 장생포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장생포수국정원에 대한 설명이 시작되었는데요. 봄의 테마정원뿐만 아니라 장생포 근린공원이 어떻게 꾸며질지에 대한 이야기까지 들어볼 수 있었답니다.
이곳 고래광장 일원의 담벼락은 목향장미가 심어져 있습니다. 아직은 벽을 타고 자라고 있는 중이지만 더 자라면 노란 장미들로 가득 채워질 예정!
데크로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어서 목향장미가 피면 더욱 걷고 싶은 길이 될 것 같습니다.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벚꽃! 고래광장 일원에 핀 벚꽃도 울산 벚꽃 명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위에 조명이 달려있어서 해가 지고 오시면 더욱 멋진 벚꽃길을 보여줄 것 같아요.
장생포 모노레일을 이용하시면 한눈에 테마정원을 즐기실 수 있어요.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이 꽃은 수양도화입니다. 수양버들처럼 늘어진 나무라는 뜻으로 복숭아꽃으로도 불린다고 해요.
활짝 핀 수양도화를 보고 사진 안 찍는 분은 아마 없을 듯!
장생포 무대에 핀 조팝나무도 만개했습니다. 연분홍의 벚꽃과 흰색의 조팝나무 꽃이 한데 어우러져있답니다. 이곳에서 버스킹 공연을 해도 너무 멋질 것 같습니다.
울산 브리지 로드입니다. 블루엔젤이 길게 늘어서 있고 반대편에서 보면 울산대교가 보이기 때문에 멋진 뷰를 선사해 줍니다.
브릿지로드 양쪽으로 수국이 식재되어 있어서 6월을 기다리게 만든답니다.
4월의 벚꽃이 지고 그다음으로 겹벚꽃이 뒤를 이을 예정! 벚꽃보다 훨씬 꽃도 크고 풍성한 모습을 보이는 게 매력인데요.
지금은 고개만 내밀고 있지만 중순에는 나뭇가지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뒤덮는답니다.
이미 진 꽃들도 보이는데요. 3월 홍매화로 뒤덮은 사진과 비교가 되더라고요. 내년에는 홍매화 보러도 장생포로 꼭 와야겠어요.
고래 놀이터로 가는 길에는 라벤더 정원이 있습니다. 5월에 피는 꽃으로 보라색의 라벤더 빼놓을 수가 없죠?
이제 조금만 더 있으면 만날 수 있으니 그때를 기다리면 다음 장소로 출발!
서편주차장 일원에 있는 서부해당화 단지입니다. 핑크빛과 붉은빛이 어우러지는 수목터널로 서부해당화를 비롯해 철쭉이 심어져 있답니다.
서부해당화 보고 '여긴 만개하면 꼭 다시 와야겠다'라고 다짐하게 되는 핫스팟이에요.
꽃망울이 팡팡 터진 서부해당화를 마지막으로 봄의 테마정원 둘러보기가 끝이 났는데요.
계절별로 꽃 보러 다른 지역에 여행 갈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다양한 꽃들이 심어져 있는 장생포오색수국정원!
장생포의 봄은 이제부터가 시작이니 이번 주말에는 꼭 장생포 테마정원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 #울산남구
- #장생포오색수국정원
- #장생포
- #장생포테마정원
- #겹벚꽃
- #수양도화
- #서부해당화
- #장생포고래문화마을고래광장
- #장생포고래문화마을서편진입광장
- #장생포고래문화
- #울산남구장생포
- #울산남구놀거리
- #울산남구놀거리추천
- #울산남구체험추천
- #울산남구나들이추천
- #울산남구정원추천
- #울산남구봄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