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기 함안군 블로그 기자단 백은영

정성 가득 건강한 한상으로 대접받고 온듯한 함안 맛집 자양산백연재 고려백연이에요.

자양산 백연재 외관은 콘크리트 외벽의 멋스러운 2층 건물이에요.

1층은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고 2층은 가정집으로 운영되는 듯해요.

자양산 백연재는 함안의 맛, 아라가야 향토음식 전국요리 경연 대회에서 함안군수상 금상을 빛나는 함안 대표 맛집이었어요.

매주 첫째 주, 셋째 주 일요일, 월요일은 휴무에요.

함안 맛집 고려백연에서는 식사류로는 단일 메뉴로 연잎 한상을 판매하고 있어요. 1인 2만 원이며 100% 예약제로 식사가 가능해요.

마실거리랑 살거리는 예약 없이 자유롭게 방문하셔서 이용이 가능해요.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도착 시간에 맞춰 일부 음식들이 세팅되어 있어요.

연잎 꽃 받침대 너무 예뻐서 탐나더라구요.

식전 음료로 오미자 차가 제공된답니다. 잔도 너무 예쁘고 오미자차도 맛있었어요.

함안 맛집 자양산 백연재에서는 건강한 한상이 차려진답니다. 정말 정갈하면서도 푸짐하답니다.

건강식이면서 이색적인 메뉴들도 볼 수 있었어요

두부일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 두부를 이용해서 만든 반찬이에요.

버섯 튀김은 다들 아실테고 넓적한 건 처음에 고구마튀김인 줄 알았는데 연꽃 튀김이었어요

연꽃으로도 튀김이 가능하다니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브로콜리와 키위의 조합, 버섯 구이와 은행, 가지와 방울토마토, 그리고 참외를 이용해서 담근 참외 깍두기까지!

의외의 조합이었지만 색깔도 곱고 맛도 좋았어요.

잡채, 수육, 과일 샐러드까지 플레이팅도 고급스러웠어요.

보통 잡채는 야채와 당면을 함께 볶거나 무쳐서 나오는데 함안 맛집에서는 당면만 따로 양념하고 그 위에 각각의 야채를 올려서 내어주세요.

수육과 토마토의 조합!! 이번에 정말 새로운 경험을 많이 했어요. 수육은 잡내 없이 야들야들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1인 2만 원 한상이 이만큼이나 푸짐하답니다.

상차림이 거의 코스요리 수준으로 한꺼번에 푸짐하게 나와요.

오히려 저는 이렇게 다 차려놓고 먹으니 더 좋았어요.

어느 정도 세팅이 되면 마지막에 연잎밥이 나와요.

연잎을 한꺼풀씩 벗겨내면 찰밥과 은행, 완두 콩, 그 외 콩들이 가득 들어 있는 건강한 연잎밥이 나와요. 찰지고 밥이 달고 맛나요~

디저트까지 고급 지게 개별로 제공해 주셨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짜고 맵게 먹는 걸 안 좋아해요. 음식을 심심하게 먹는 걸 좋아하는데 그런 면에서 함안 맛집 고려백연은 완전 제 스타일이었어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조금은 심심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완전 건강식에 정성 가득한 음식들 남김없이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배우 고두심씨도 다녀가셨네요. 고두심씨 출연 프로그램에도 방영된 함안 맛집이랍니다.

{"title":"함안 맛집 정갈한 연잎 한정식 자양산 백연재 고려백연","source":"https://blog.naver.com/arahaman/223525775605","blogName":"함안군 공..","blogId":"arahaman","domainIdOrBlogId":"arahaman","nicknameOrBlogId":"함안군","logNo":223525775605,"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