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꽃이 피어나는 대덕구 주민들의 합동 순찰 '가족순찰대'
웃음꽃이 피어나는 대덕구 주민들의 합동 순찰 '가족순찰대'
2024년 10월 29일 화요일 한남대(대덕구 한남로 70) 56주년 기념관 앞에서 대덕구 주민들이 모인 가족순찰대 학부모와 학생들, 오정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과 대덕경찰서 경찰관과 KT&G 상상유니브 충남 운영사무국 관계자, 오정동 남성, 여성 자율방범대 대원 등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오늘 순찰할 지역은 한남대 인근 대덕구 한남로 17번 안길 원룸촌 주변입니다. 이 지역은 1인 여성 가구가 대부분인 방범이 필요한 곳으로 주변을 환기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다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가족순찰대는 오정동에 위치한 대전 화정초등학교, 오정중학교, 대화중학교 재학 중인 학생들과 학부모 등이 저녁 시간 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과 함께 오늘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오후 7시 30분에 하는 행사여서 이른 저녁을 먹고 오느라 아주 바빴다는 학부모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경광등을 들고 재미있어하는 초등학생들과 그보다는 더 성장한 중학생들의 반응도 재미있었습니다. 행사를 하는 내내 웃음꽃이 지지 않는 학생들은 방범 취약 지구를 처음 경험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험은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 생활할 때 주변을 돌보는 눈을 갖게 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웃에 대한 따뜻한 시선도 어른들이 보여주며 좋은 체험이 필요할 것입니다.
오정동 자율방범대 대원의 그동안의 노력과 헌신에 대한 보상인 표창도 이어졌습니다. 자신의 시간과 힘을 지역의 안전을 위하여 희생하는 오정동 남성, 여성 자율방범대원들에게 진심에서 우러나는 박수갈채도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순찰이 시작되었습니다. 노련한 자율방범대원들은 익숙하게 움직였습니다. 아직 서툰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은 어른들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지역의 안전도 중요하지만, 학생들이 오늘 행사에 참여하다가 다치지 않게 하려고 학부모들은 온 신경을 써야 했습니다.
대덕구 한남로17번길은 여성 안심 거울 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2024 KT&G 상상 세이프존'은 KT&G 상상유니브 충남사무국과 대전대덕경찰서가 협업해 대학생들과 함께 한남대 인근 원룸촌의 계단과 벽면 노면을 디자인하고 개선한 지역입니다.
밝고 아름다운 디자인은 지나가는 주민과 생활하는 주민들의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였습니다.
대덕구 한남로 17번 안길을 모두 돌면서 주변을 환기한 주민과 공무원과 관계자들이 처음 출발한 한남대 56주년 기념관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아무도 다치지 않고 무사히 돌아온 것도 정말 다행한 일이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도 오늘 행사 참여를 기뻐했습니다. 부모님과 시간을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해하는 것이 엿보였습니다. 오늘 행사 참여로 요즈음 부모와 자녀가 공유하는 시간과 추억이 부족해서 생기는 힘든 일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늘 함께 한 '가족순찰대'는 대덕구 가족 친화과에서 주최하고 '다함께 새로이'가 주관한 단체입니다. '가족순찰대'는 2024년 7월에 모여 만든 학부모, 학생 단체입니다.
동네를 탐방하며 우리 동네를 함께 지키는 것을 목적으로 만든 단체여서 오늘 행사 참여는 큰 의미가 있었을 것입니다. 동네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하여 경찰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함께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오늘 행사는 그래서 뜻깊었다고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대전
- #대덕구
- #대전순찰대
- #대덕구순찰대
- #대전안심귀가
- #대덕구안심귀가
- #대전가족순찰대
- #대덕구가족순찰대
- #대전자율방범대
- #대덕구자율방범대
- #대전대덕구한남로
- #대전모여라가족순찰대
- #대덕구모여라가족순찰대
- #다함께새로이
- #대덕구가족친화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