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근사해진 서초금요음악회, '오버더클래식' 보고왔어요
-SNS 서포터즈 7기 김지영A-
서초금요음악회
오버더클래식
OVER THE CLASSIC
서초구에 살면서 좋은 점 중 하나는 문화 예술 공연이 풍성하다는 점인데요. 이번에도 서초구민으로서 그 혜택을 야무지게 받고 왔습니다. 지난 6월 28일 금요일,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서초금요음악회 '오버더클래식' 공연을 보고왔거든요.
서초금요음악회는 1994년 3월부터 지금까지 매주 금요일에 열리는 수준높은 음악회예요. 특별히 서초금요음악회가 열리는 서초문화예술회관 공연장은 최근에 음향시스템과 무대등 시설 전반 리모델링을 마쳤어요. 더욱 근사한 공연을 볼 수 있을 것 같아 보기전부터 기대되었어요. 그 현장과 공연 신청 방법, 앞으로의 일정 등을 찬찬히 소개해 드릴게요.
서초문화예술회관 위치
서초문화예술회관은 양재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양재역 9번 출구와 가깝고, 맞은 편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주소: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201 서초문화예술회관
서초금요음악회 예매 방법
서초금요음악회 예매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공연 신청 후 좌석을 현장에서 선착순 배정받았는데요. 이제는 서초구청 홈페이지와 연계된 YES24 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좌석 지정 예매하시면 됩니다.
또 한가지 달라진 점은 공연 비용인데요. 그동안은 무료로 진행되었으나, 7월 19일 공연부터는 유료로 진행됩니다.
-입장료: 5,000원 (서초구민 등 할인 2,500원)
1) 서초구청 홈페이지 소통/참여> 통합예약 > 행사예약 클릭
2) 예스24 예매 시스템 연결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해당 공연의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YES24 예매 시스템으로 자동 연결 됩니다. 관람일과 좌석, 수령방법, 결제방법 등을 확인하시고 예매하시면 됩니다.
3) 예매 완료 확인
예매 완료가 되면 마지막 화면에서 예매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연 하루 전에 예약 확정 및 안내 문자가 오더라고요.
서초금요음악회 현장 스케치
공연 당일, 설레는 마음으로 서초문화예술회관을 향했습니다. 저는 버스를 이용했는데 정류장에서 횡단보도만 건너면 바로 서초문화예술회관이라 찾기 쉽더라고요.
서초문화예술회관 입장과 동시에 대형 스크린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새로 달라지는 서초금요음악회 안내가 보이더라고요. 참고해주세요. :-)
좌측을 돌아보면 티켓 수령처가 있었어요.
간단한 예매 개인 정보 확인 후 티켓을 받을 수 있어요. :-)
드디어 티켓을 들고 입장합니다.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 방문은 처음이라 두근두근 하더라고요. 얼마나 멋지게 리모델링 되었을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밝고 쾌적한 공연장 모습이 한 눈에 들어왔어요. 이번 공연이 특히 기대되었던 이유는 새로 음향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인데요. 관객이 공연장 중앙에 있는 느낌을 준다는 <실감음향시스템>과 공연장의 잔향 시간을 1~3초까지 조정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에 최적화된 음향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잔향가변시스템>을 도입했다고해요. 잔향가변시스템은 도쿄 국제포럼홀, 스웨덴 왕립 오페라하우스 등에 설치된 고급 시스템이예요. 이 두 가지 시스템을 동시에 구축한 국내 공연장은 서초문화예술회관이 유일하다는 말에 앞으로 이 곳에서 열릴 공연들이 더욱 기대되었어요.
그리고 또 한가지 눈에 들어왔던 건 휠체어를 탄 장애인 분들을 위한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었어요. 보통 좌석 맨 앞이나 끝에만 장애인 배려석을 마련한 곳들이 많은데 서초문화예술회관은 중간 열 부근에도 자리가 마련되어있었어요. 좌석 옆으로는 외부로 통하는 문이 있어 이동이 수월할 것 같아요. 좌석 배치도 참고해주세요 :-)
공연 시간이 다가오자, 점점 좌석이 채워졌어요. 공연 시작할 땐 좌석이 꽉 채워졌더라고요. 어린 자녀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들도 보였고, 친구 분들과 오신 분들도 계셨어요. 그리고 저처럼 혼자 공연을 즐기는 서초구민 분들도 많이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역시 서초구에는 예술을 사랑하는 분들이 참 많이 계시구나 느껴졌어요.
오버 더 클래식은 진솔 예술감독 지휘, 아르티제 캄머오케스터 연주, 송현민 교수 해설로 진행되었는데요. 피가로의 결혼, 헝가리 무곡 같은 클래식부터 실미도, 올드보이 등 익숙한 영화 음악들과 신진 작곡가 7인의 창작곡들이 더해진 풍성한 무대였어요. 해설을 듣고 감상하니 곡이 더욱 친숙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공연 내내 얼마나 박수를 많이 쳤는지 모르겠어요.
공연 중에는 사진이나 영상촬영이 불가해요. 공연이 끝나고 마지막 인사할 때 사진을 남겨보았답니다. (이 사진은 공연 관계자분께 서초뉴스 사용 목적으로 허가받은 사진입니다.)
멋진 공연을 영상으로 전해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었는데요. 다행히도 유튜브로 공연을 다시 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번 공연이 올라올 날이 기다려집니다. 지난 서초금요음악회 영상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
다가오는 7월 12일,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서초금요음악회에서 특별금요음악회가 열립니다. 출연진만봐도 정말 기대가 되네요.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질 무대가 기다려집니다.
30주년 기념 특별음악회 이후에도 멋진 공연들이 예정되어있는데요. 올려드린 2024년 스케줄 참고하셔서 미리 예약하시고 멋진 공연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서초구청 문화관광과로
문의해 주세요.
02-2155-6208
- #서초
- #서초구
- #서초구청
- #서초금요음악회
- #금요음악쇠
- #서초문화예술공원
- #서초구공연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