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 좋은 가을, 영천시립도서관으로 오세요!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누구나 책읽기 좋은 공간 영천시립도서관을 다녀왔어요,
선선한 바람이 부는 9월 도서관은 실내뿐 아니라 야외공간에서도 책읽으며 유익한 시간보내기 좋답니다.
<행운과 기회는 같은 것이 아니다. 기회는 우리가 미래를 향해 힘껏 내딛는 첫걸음이며, 행운은 그 뒤에 오는 뜻밖의 결과다-에이미 탠>
도서관 옆 작은 정원에는 편히 앉기 좋은 벤치와 읽기만해도 힐링되는 명문들이 곳곳에 새겨져 있어요.
날이 좋은 어느날 영천시립도서관 야외공간에서 책도 읽고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해도 좋을 것 같아요.
예전 도서관에 비하면 요즘 도서관은 다양한 기능을 함께 갖추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하고 하고 있어 지역민의 사랑을 받는 공간이에요.
도서관운영시간에 이용하기 힘든 분들을 위한 스마트도서예약대출을 이용할 수도 있어서
책을읽을 마음만 있다면 언제든지 도서관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별의 도시 영천답게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는 별 모양 조명이 가장 먼저 반겨줍니다.
파스텔톤 어린이자료실은 편안하면서도 누구라도 책을 읽고싶은 분위기를 만들어주죠!
창밖의 초록을 그대로 품은 1충의 장점을 그대로 살려 실내지만 답답하지않고 싱그러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키즈필라테스 작가초청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열리고 있으니 영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도 자주 들여다봐 주세요.
종합자료실은 좀 더 넓은 공간으로 쾌적하게 꾸며져 있어요.
지친 영혼을 위로해 줄 수 있는 공간으로 책을 읽을 공간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특히 편안한 1인소파에 앉아 창밖을 보며 책을 읽는 공간은 그냥 지나치기 힘들정도로 매력적이이에요.
끌리는 책 몇권을 가지고 앉아 1시간정도 여유를 부리며 힐링하는 시간을 누렸어요.
영천지역출신작가 수난이대의 하근찬작가와 신애 작가의 작품도 볼 수 있었어요.
그 외에도 지역연계 디지털북 체험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이곳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조성되었다고 해요.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즐길 수 있어요.
곰돌이도 책읽는 영천시립도서관, 책읽기 좋은 가을날 도서관 나들이도 좋겠죠!
영천시립도서관
주소 경상북도 영천시 중앙동1길 80
전화 054-339-7777
휴관일 매주 화요일 / 법정공휴일
(단 열람실은 매월 첫째주 화요일, 신정, 설날, 추석 당일만 휴관)
운영시간 (자료실) 09:00-18:00(평일) / 10:00-17:00(토,일) (열람실) 07:00-23:00
- #영천
- #영천도서관
- #영천독서실
- #영천시립도서관
- #시립도서관
- #영천책읽기
- #영천독서
- #독서
- #도서관
- #영천도서관추천
- #영천책릭기
- #영천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