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공연과 체험이 가득했던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행복축제 놀이한마당'

벌써 더위가 급하게 밀려옵니다. 축제장에도 이제는 대형 천막으로 햇빛을 가려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대부분의 축제는 지난주에 마무리 지어졌습니다.

마지막을 화려하게 마무리한 동춘당에서의 노래와 마술 그리고 비눗방울이 함께 했던 현장을 돌아보았습니다.

비눗방울이 하늘로 올라가면서 아이들의 폭소와 갈채가 이어졌는데요. 하이라이트에서는 지역 주민분들 4명의 도움으로 한바탕 비눗방울이 무대를 가득 채웠습니다.

​마술을 하면서 풍선도 아이들에게 나누어주면서 오월 한때를 즐겁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행사는 5월 18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었는데요.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행복축제 놀이한마당은 둥춘당 원형광장 둘레에 천막을 치고 체험 행사를 하고 무대에서는 공연을 하였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행사 부스가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눈길을 끄는 부분은 먹거리가 많았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더위 때문에 무언가를 계속 먹어야만 했는데 물과 아이스크림까지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놀이들은 원형광장 중앙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골프를 하기도 하고 구슬로 게임도 하고 서너 명이 구슬을 미로 밖으로 보내는 게임도 즐겼습니다.

힘을 합쳐야만 게임을 완성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가족 간 단합이 잘 이루어졌던 것 같습니다.

메인 무대에서는 공연이 각 시간별로 준비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악기를 하나의 악기로 연주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준 것도 이색적이었고요.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마지막으로 부를 때는 많은 지역주민들의 갈채를 받았습니다.

공연은 매시간마다 진행되었기 때문에 준비하는 시간 동안은 원형광장을 돌면서 각종 체험을 하기도 하고 중앙의 놀이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는데요.

어린아이들은 페이스페인팅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엄마와 손잡고 와서 얼굴에 페인팅을 하는 모습들이 즐거워 보였습니다.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행복축제 놀이한마당이기 때문에 먹거리 부분이 무료로 많이 제공이 되었습니다. 팝콘은 물론이고 뻥튀기와 아이스크림 그리고 추억의 쫀득이도 등장을 했습니다.

즉석 포토존에서는 배경 천을 뒤로하고 사진을 촬영해 주었는데요. 멋진 사진은 또 하나의 추억으로 오랜 시간 남겠죠.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은 것은 뻥튀기였습니다. 동그랗고 큰 뻥튀기가 아니라 컵에 들어가 있어서 먹기가 편해서 인기가 높았던 것 같습니다.

​식물재배도 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화분에 준비한 흙으로 직접 작두콩을 심어보는 체험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모종삽을 들고 직접 심은 작두콩은 아마도 지금도 잘 자라고 있겠죠.

마술쇼와 풍선 나누어주기 그리고 비눗방울 퍼포먼스는 인기가 좋아서 2시와 4시에 두 번 진행되었습니다. 5월의 뜨거운 태양이라서 공연자가 정말 힘들었을 것 같은데 아이들과 함께여서 즐거운 모습이었습니다.

비눗방울은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아주 대형 비눗방울까지 동춘당을 가득 채웠습니다.아이들도 뛰어나와서 비눗방울과 함께 뛰어다니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축제는 끝나고 이제 더위와 시간을 보내야 할 때입니다. 가을축제를 기다리면서 2024년 봄 축제를 마무리해 봅니다.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행복축제 놀이 한마당 축제는 대형 가수가 등장한 것은 아니지만 아이들과 주민들이 함께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다 만족하는 축제였습니다.



{"title":"화려한 공연과 체험이 가득했던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행복축제 놀이한마당'","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452150136","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452150136,"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