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예술비엔날레 '너희가 신임을 모르느냐' 100배 즐기기
안녕하세요. 대전소셜미디어 기자단입니다.
가을이 점점 깊어져 가는 요즘 대전 가볼 만한 전시회 추천입니다. 여러분 대전에서 비엔날레가 열리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비엔날레가 뭐지?”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비엔날레는 이탈리아어로 '2년마다'라는 뜻을 가진 단어로, 베니스 비엔날레가 2년마다 현대 미술을 주제로 전 세계의 관심 속에서 열리고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비엔날레가 열리고 있으며, 대전은 과학의 도시답게 과학과 예술이 어우러진 독창적인 과학예술비엔날레가 대전시립미술관과 원도심 내에서 열리고 있답니다.
대전과학예술비엔날레 스핀오프 <너희가 곧 신임을 모르느냐>
- 전시기간 : 2024-10-25 ~ 2025-02-02
- 전시장소 : 대전시립미술관 1~5전시실, 대전 창작센터, 구석으로부터, 공간 오십오
- 티켓 요금 : 2025년 2월2일까지 특별 요금 적용
어른(25세~64세) 5,000원
청소년/대학생/교사/예술인패스소지자: 4,000원
7세 어린이/초등학생: 3,000원
65세이상 노인/ 6세이하 어린이/ 장애인 /국가유공자 :무료
창작센터/구석으로부터/ 공간 오십오 /열린수장고/무료 관람
- 매주 월요일 휴무
- 주차 : 한밭수목원 주차장 3시간 무료
올해 대전과학예술 비엔날레의 제목은 <너희가 곧 신임을 모르느냐> 랍니다. 제목이 다소 독특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 말은 고대 연금술사의 말에서 따온 문장입니다. 보통 연금술은 납을 금으로 바꾸는 신비한 학문으로 알려져 있는데, 연금술의 최종 목표는 납을 금으로 바꾸는 것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을 더 나은 존재로 변화시키는 것. 인간을 계몽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고대의 연금술과 현대 과학. 둘 다 인간을 더 나은 존재로 만들어가는 것이기에 서로 다르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이번 대전과학예술비엔날레는 이러한 연금술의 철학을 바탕으로, 인간이 신과 같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존재임을 깨닫고 현재 인간이 처한 위기 상황의 답을 찾아 나가는 가능성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말 다양한 작가들과 많은 작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전소셜미디어기자단으로서 대전 과학예술비엔날레를 조금더 즐겁게 즐길수 있도록 다양한 꿀팁 알려드려요!
1. 전시회를 쉽게 이해하고 싶다면?
전시회를 기획한 큐레이터의 안내 영상과 전시회 섹션글을 참고하세요. 이를 통해 각 전시장과 작품에 담긴 기획 의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비엔날레의 경우. 수화 영상. 쉬운 전시 해설글 등을 통해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전시회가 되고자 했답니다.
또한, 정규 도슨트 투어가 마련되어 있으니 과학과 예술이 융합된 복잡한 주제를 친절히 설명받을 수 있습니다.
* 도슨트 운영 시간
- 평일: 10:30, 14:00
- 주말: 10:30, 14:00, 16:00
2. 아이들과 함께라면?
헤윰누리의 전시 연계 활동지를 활용해 보세요. 활동지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과학예술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답니다.
3. 대전시립미술관 1층 아트라운지에서 과학원리 체험, VR 체험 해보기
1층 아트라운지에서 과학의 원리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싸이팝 공간
국립과천과학관과의 협업으로, 과학적 원리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코너입니다.
운영시간 : 비엔날레 전시 기간과 동일
※VR 인터렉티브 시네마_스와이프 큐레이터 체험.
미디어아티스트 배준형 작가와 대전시립미술관의 협업 프로그램으로 큐레이터가 전시를 준비하는 과정을 가상현실(VR)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토, 일 13:00~ 17:00
4. 대전과학예술비엔날레는 대전시립미술관 이외에도 대전 원도심 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 대전창작센터 : 대전 중구 대종로 470
*운영시간. 미술관과 동일
- 구석으로부터 : 대전 동구 중앙로203번길 88-1
화~일(11:00~18:00)
- 공간오십오 :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137번길 28
월~토(11:00~18:00)
5. 대전시립미술관 열린 수장고에서 과학예술비엔날레 연장선 찾아보기
현재 대전시립미술관 열린수장고의 소장품 기획전에서는 자연의 물성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과 백남준의 프렉탈 거북선을 만나볼 수 있어요. 무료 전시회이니 잊지 말고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열린수장고 도슨트 시간 : 14:00, 15:00
2024 대전과학예술비엔날레 전시회 기간은 2025년 2월 2일까지입니다. 대전시립미술관을 포함한 대전 원도심내 여러 전시 공간을 둘러보며 과학과 예술의 경계 없는 만남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대전과학예술비엔날레 ‘너희가 신임을 모르느냐’ 100배 즐기기 꿀팁이었습니다.
- #대전과학예술비엔날레
- #대전비엔날레
- #너희가곧신임을모르느냐
- #대전전시
- #대전실내전시
- #대전가볼만한곳
- #대전데이트
- #대전전시회
- #대전광역시
- #대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