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깊어가는 이 시기에 봉화 오전약수관광지는 가을을 만끽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조선시대 최고의 약수로 알려진 오전약수터는 그 역사와 효능 덕분에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특히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트레킹 코스로도 인기가 높은 이곳은 자연과 건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오전약수관광지 초입에서 아직은 여름의 초록빛이 남아있는 길을 따라 조금만 더 걸어오시면 오전약수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자연을 느끼며 걷기 좋은 길이 조성되어있어 걷는 내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오전약수터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조선 중종 때 발견된 약수터로, 문헌에 따르면 물맛이 뛰어나 피부병과 위장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특히 조선 성종 때 이 약수를 마신 주세봉 선생은 “마음의 병을 고치는 좋은 스승에 비길 만하다”라고 칭송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전설에 따르면, 이 약수는 봉화 지역의 보부상이 꿈에 산신령을 만나 발견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처럼 오전약수는 그 자체로도 흥미로운 이야기와 전통을 지닌 곳입니다.

오전약수터 주변을 걷다 보니 '약수공원'이라는 표지판이 있어서 팻말을 따라 올라가보았습니다. 시원한 분수와 함께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야간에도 은은한 경관 조명이 빛나며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하니 해가 진 이후에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전약수관광지는 동서트레일 47구간과 외씨버선길에 속해 있어, 자연을 만끽하며 트레킹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가을철에는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산책할 수 있어 가족이나 친구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에 더없이 좋답니다.

오전약수관광지는 초입에 넓은 무료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없이 방문하시기에도 좋습니다.

가을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봉화 오전약수관광지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건강도 챙기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곳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봉화여행, #봉화가볼만한곳, #봉화가을여행, #가을경북여행, #봉화관광지

#오전약수터, #오전약수관광지, #봉화약수터, #봉화나들이, #봉화주말가볼만한곳

{"title":"[2024 봉화군 서포터즈]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곳, 봉화 오전약수관광지","source":"https://blog.naver.com/bonghwagunchung/223619554757","blogName":"봉화군 공..","blogId":"bonghwagunchung","domainIdOrBlogId":"bonghwagunchung","nicknameOrBlogId":"봉화군","logNo":223619554757,"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