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물 벗 삼아 가족과 함께 보내기에 제격...

의령군 블로그 기자 김해록

* 계곡 풍광이 뛰어나고 수량이 언제나 풍부한 의령 찰비 계곡

* 한우산 웰니스 등산로 안내판(현재 공사중입니다)

아침 출근길 이웃집 담장 너머로 살짝 내밀던 장미꽃은 며칠 지나고 나니 이제 제법 그 줄기가 많이 자라 담장이 온통 예쁜 미소를 머금은 붉은 장미꽃으로 변해가는 가는 것 같은 계절에 한낮의 기온도 30℃를 육박하는 날씨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더운 날씨가 지속되면 가족과 함께 시원한 계곡 숲과 물이 흐르는 계곡 찾는 분이 많이 계실 텐데요. 이런 분들에게 사계절 흐르는 물이 풍부하고 휴식하기 좋은 아주 멋진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벽계 야영장에서 한우산으로 오르는 임도

의령읍 내에서 벽계야영장 앞을 오르는 도로를 통해 찰비 계곡을 오르는 길을 안내해 드릴까 하는데요. 의령 군청에서 약 20분 정도 자동차로 이동하면 벽계야영장까지 도달할 수 있고, 이 야영장 앞을 지나 오른쪽으로 나진 도로는 벽계 마을을 거쳐 한우산 정상 턱밑까지 이어지는 임도로 자동차 두 대가 교행이 가능할 정도이지요.

벽계야영장에서 앞을 지나는 도로를 따라 두어 구비 크게 돌아나가면 층층이 쌓아 올린 다랭이 논 뒤로 옹기종기 모여 앉은 자그마한 마을과 마주하게 되는데 이 마을이 바로 하늘 아래 첫 동네인 벽계 마을이랍니다.

* 공사 중인 한우산 8부 능선

이 마을에서 임도를 따라 조금만 오르면 한우산까지 오를 수 있지만, 지금은 8부 능선부터 공사를 하고 있어 여기부터는 자동차 운행이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셔야겠네요.

* 의령 찰비 계곡으로 흐르는 맑은 물

찰비(벽계) 계곡의 흐르는 물은 한우산(寒雨山·836m)에서 내려와 벽계야영장을 거쳐 하류에 있는 벽계저수지까지 흘러내리는데요. 여름에도 겨울비처럼 차가운 비가 내린다고 하여 한우(寒雨)의 순우리말로 ‘찰비’라고 하며, 마을 사람들은 이곳 찰비계곡을 벽계리에 있는 계곡이라고 해서 벽계계곡이라 부르기도 한다고 해요.~^^

임도를 따라 오르다 곳곳의 계곡에서 흘러내는 계곡물에 손을 담가보니 정말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날씨가 점차 더위 지면 가족과 함께 오시면 정말 조용하게 쉬기 좋은 휴식처가 될 것 같았습니다.

날씨가 더위 지면 다시 찾기로 하고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라 한우산 아래 주차장까지 가기로 했던 당초 계획은 자동차 동행이 금지되어 있어 되돌아와야 했습니다.

* 산악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시는 사람들

여러분!!!

산악 자전거 라이딩을 원하시는 분이나 조용한 계곡에서 휴식이 필요하신 분, 가족과 함께 멋진 드라이브 코스를 찾으시는 분 계시면 이 찰비 계곡을 추천해 드립니다.

<의령 찰비 계곡>

* 주소 ; 경남 의령군 궁류면 벽계리 산 103

* 벽계야영장 주소 ; 경남 의령군 궁류면 벽계로 201

{"title":"사계절 숲속 계곡의 절경 즐기며 힐링하기 좋은 의령 찰비 계곡~~","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456149718","blogName":"경상남도 ..","blogId":"uiryeonginfo","domainIdOrBlogId":"uiryeonginfo","logNo":22345614971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