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갈만한 곳,

독서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마음독립서점'

대전 유성구 노은동에 위치한 마음독립서점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서적 판매뿐만 아니라, 다양한 강연과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구민들의 독서문화생활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독립서점이란?

출처: 위키백과

독립서점은 대규모 자본이나 큰 유통망에 의지하지 않고 서점 주인의 취향대로 꾸며진 작은 서점을 의미한다. 서점 주인의 취향이 구비하는 도서의 기준이 되다 보니 서점별로 특정 영역에 특화 한 경우가 많다.

상품 다양화

책과 어울리는 문구류와 제품을 함께 디스플레이하면서 고객들에게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

책과 관련된 워크숍, 강연, 모임 등 주최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ex) 작가와의 만남, 북 토크 콘서트 등

​지하 1층의 공간을 활용한 마음독립서점은 책을 구매하고, 책을 읽을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모임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음독립서점 사용 설명서

✔ 책을 구경하고 구매한다.

✔ 마음에 드는 책이 없으면 주문도 가능하다.

✔독서모임 혹은 테라피 등 프로그램 참여 가능하다.

지하 1층으로 가셔서 문이 닫혀 있어도 당황하시지 말고 들어가면 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지하 1층이라는 공간이 아닌 따뜻한 책방이 펼쳐집니다.

마음독립서점의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것은 귀엽고 아기자기한 문구류입니다. 귀여운 엽서와, 메모지 그리고 필기류가 예쁘게 진열되어 있습니다. 문구류도 함께 구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볼거리가 한 층 더 풍부해졌습니다.

마음독립서점은 매우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안쪽에 룸 2개가 있어 이곳에서 책과 관련된 강연, 모임 등이 진행됩니다. 최근에는 작가와의 만남을 할 수 있는 북토크가 진행되기도 하였습니다.

​깔끔한 선반에는 다양한 종류의 책들이 놓여있었습니다. 에세이, 산문집 등 다양한 장르를 볼 수 있었으며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책들도 운영자의 취향껏 선별된 느낌이었습니다.

더불어 책 선반에는 책의 일부 문구를 기록하여 붙여놓아서 그 책을 온전히 읽지 않아도 좋은 문구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마음독립서점에는 성인 대상 책 뿐만 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책도 함께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마음독립서점 운영자분께서는 책과 음악을 이용한 테라피도 진행하신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운영 관련해서는 마음독립서점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마음독립서점 운영자분의 취향이 묻은 아기자기한 공간이 있었습니다. 대전광역시 지역 서점 인증서도 한편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대형서점이 아닌 소박한 공간에서 마음 편히 책을 구경하고 싶으신 구민들 혹은 독립서점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 모임이나 강연 등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갈만한 곳, 독서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마음독립서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510083805","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51008380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