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고 나누는 동네 미추홀구 나들쉼터
SNS Supporters
김 진 영
여러분, ‘누나동네’를 아시나요? 누나동네란 누(리고) 나(누는) 동네를 말하는데요.
도화동에서는 주민 스스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주거환경개선을 추진하는 ‘누(리고) 나(누는)동네 더불어마을 쉼터 조성사업’을 진행했답니다. 그 결과 2021년 도화동 6-37번지에 ‘나들쉼터’가 조성됐는데요. 포털 사이트 지도에서 위치가 나오지 않아 어디에 있는지, 또 어떤 시설이 있는지 모르실 수도 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직접 다녀와 봤습니다. 그럼 함께 보실까요?
누나동네 나들쉼터는 미추홀구 도화동 6-37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따라 걷다 보면 전봇대에 작게 표지판이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를 따라 올라가면 됩니다.
자그마한 골목길을 따라 올라가면 초록색의 펜스가 쳐진 장소를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이 바로 누나동네 나들쉼터입니다. 이곳은 여름엔 미추홀구 무더위 쉼터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나들쉼터 안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먼저 주민들이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야외 운동시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큰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로프 당기기, 상체 근육 풀기, 허리 돌리기 등 쉬운 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 운동시설이 있는 곳은 다치지 않도록 고무 탄성 바닥으로 이루어져 있고요. 싱그러운 환경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화단과 수목으로 주변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 화단은 의자로도 사용될 수 있도록 목제 의자를 올려놓아, 둘러앉아서 쉴 수도 있습니다.
마당 안쪽에는 정자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눈이나 비, 바람 등을 막을 수 있도록 창 문과 미닫이문이 설치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여름에 시원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천장에는 선풍기도 달려 있습니다.
마당은 넓은 편인데요. 마당에서도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훌라후프, 사이클 같은 운동 시설과 벤치 같은 휴식 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누나동네 나들쉼터는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지만, 인근 주민의 생활권 보장을 위해 22시 이후 야간 시간에는 사용을 지양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누나동네 나들쉼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화동 6-37
- #미추홀구
- #미추홀SNS서포터즈
- #무더위쉼터
- #나들쉼터
- #누나동네
- #누리고나누는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