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자원순환의 날

행사 현장에 방문했어요!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자원순환의날


지난 9월 28일(토), 자원순환의 날 행사가 열린다는

초록빛의 포스터를 보고, 서구청을 찾았습니다.

자원순환의 날은 매년 9월 6일로 지정되어 있으며,

지구온난화와 자원 낭비로 인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추진되는 기념일인데요.

출처: 대전 서구청

대전 서구청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을 초대해 자원 순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원 절약의 실천을 촉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대전 서구 자원순환의 날

행사 현장에 방문했어요!

서구청에 도착하니 '2024년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라는 현수막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서구청 광장 뿐 아니라 청사 1층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 많은 분들의 발걸음이 이어졌습니다.

자원순환의날 운영부스에서는 고소한 팝콘을 나누어주기도 하고,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 나만의 에코백 자랑하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행사 참여자들은 댓글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으며, 자원 순환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자원 절약에 대한 지식을 쌓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러 세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거래할 수 있는 플리마켓이 열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교환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고사리 손으로 가격표를 적어오며,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점을 배우는 경험을 했습니다. 쓰지 않는 물건이라고 해서 함부로 버리지 않고 필요한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주말 오후,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의 모습이 많이 보였고, 빈 용기 보증제도 홍보 부스에서는 다회용기 사용 실천 다짐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되어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서구청 로비에서는 아이들이 보다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AR과 VR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자원 순환에 한걸음 더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디지털 교구를 활용한 AR 미니게임과 VR 분리배출 현장 체험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큰 관심을 끌었답니다.

또한,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재미있게 자원 순환에 대해 알아보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었고, 각 코너마다 친절한 자원봉사자들이 자리하고 있어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플리마켓 외에도 손수건 꾸미기와 정성스럽게 한 땀 한 땀 손으로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부스도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행사였습니다.

이번 '자원순환의 날' 행사는 단순한 기념일을 넘어 대전 서구 주민들이 자원 절약과 재활용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서성진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대전 서구 자원순환의 날 행사 현장에 방문했어요!","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604603418","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60460341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