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입니다.

울산광역시 주도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에 다녀왔습니다.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은 시민들의 현장을 방문하여 생활불편 민원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은 주거지 인근 공원이나 다세대 아파트 단지 등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저는 6월 20일 울산 중구 약사동 래미안 아파트에서 시행된 현장서비스날을 이용하였습니다.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은 울산 전역 구·군별로 운영 일자가 다르니 꼭! 날짜 확인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은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칼갈이, 자전거 수리, 화분 분갈이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 중 화분 분갈이가 가장 인기가 많았는데요! 화분 분갈이는 새 흙을 교체해 주는 서비스로 '1인 1개'의 화분만 가능하며, 교체 화분은 직접 준비해오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 인기가 많은 칼갈이 서비스입니다.

칼갈이 서비스는 과도, 식칼 등 무뎌진 칼을 전문가가 직접 갈아주는 서비스로, '1인 3자루'까지 가능합니다.

제가 이용한 서비스는 나무 도마 수선&체험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던 흠집 난 나무 도마를 수선해 주는 서비스로 '1인 1개'의 도마 수선이 가능합니다.

접수처에 이름, 전화번호를 적고 접수증을 받으면 접수번호가 적혀있습니다.

가져온 도마를 맡기고 근처에서 기다리다가 수선이 완료된 후 찾아가시면 됩니다.

자전거 수리 서비스는 공기 주입, 기름칠 등 다양한 자전거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일상에서 사용하는 자전거만 수리 가능합니다.

산악용, 전문가용 자전거는 제외됩니다.

그리고 제가 방문한 울산 중구 현장서비스의 날은 반려동물을 위한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반려동물 손발 미용과 손톱 발톱을 깎아주는 위생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어 너무 특별하고 좋았습니다.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은 구·군별로 특성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거주 지역별 구·군에 확인하시고 이용해 주세요!

이 밖에도 국민 암 예방 수칙 홍보, 구강관리 등 건강관리 상담과 해결이 어려웠던 고충민원 상담, 구두수선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 민원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은 생활민원 서비스 외에도 커피 시음, 천연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나무 도마 수선을 맡기고 기다리는 동안 종갓집 커피 시음을 했는데요!

야외에서 얼음 동동 콜드브루 커피를 마시니 정말 지상낙원! 천국 그 자체였습니다.

before

after

마지막으로 수선 완료된 도마의 비포 & 애프터 모습입니다. 지저분했던 도마가 새 도마로 다시 태어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 한참 더 도마를 써도 될 것 같네요. ^^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울산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산시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이용후기","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489268333","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logNo":22348926833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