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아름다운 꽃을 만날 수 있는 '아산 세계꽃식물원'
일년 내내 꽃을 볼 수 있는
아산 세계꽃식물원
충남 아산시 도고면 봉농리 576-1
이제 소한도 지나고 본격적으로 추위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겨울이 깊어가면서 대지는 삭막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땅에서 아름다운 꽃이 피어나고 볼 수 있는데 겨울에는 대지에서는 꽃을 보기 쉽지 않습니다.
추운 겨울이지만 꽃을 만나고 싶어지는 날 언제든지 찾아가도 아름다운 꽃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일 년 내 꽃이 피어나는 세계꽃식물원입니다. 아산시 도고면에 있는 세계꽃식물원은 1년 365일 꽃이 피어나 언제 가도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좀 차가운 날 추위를 넘기고 세계꽃식물원에 찾았습니다. 식물원은 좀 이른 시간이었지만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입장료 대신 리아프가든센터 쿠폰을 구입해서 입장하면 되는데 쿠폰은 10,000원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곳 식물원을 돌아본 후에 이 쿠폰으로 원하는 꽃이나 식물을 살 수 있습니다. 물론 식물의 가격이 10,000원이 넘으면 넘는 가격을 계산하면 됩니다. 아름다운 꽃이나 나무 등을 만나고 이렇게 꽃을 살 수도 있으니 참 좋습니다.
천천히 쿠폰을 산 후에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곳 세계꽃식물원은 온실로 된 식물원입니다. 안에는 많은 꽃과 나무가 있어 온실 안으로 들어가면 저절로 힐링이 됩니다. 천천히 입장하니 먼저 백합이 맞아줍니다. 양쪽으로 피어나고 있는 백합 향기가 좋습니다.
세계꽃식물원은 우리 꽃보다는 전 세계의 꽃과 나무가 있어 글로벌 식물원이라는 말이 더 어울립니다. 지금은 비닐로 된 건물도 많이 들어서 식물원의 기능뿐만 아니라, 꽃과 나무를 팔기도 하고 음료나 커피 등을 마실 수도 있어 잠시 쉬면서 돌아보기에 참 좋은 곳입니다.
이 곳에 큰불이 나거나 태풍으로 많은 피해를 보기도 했는데, 어려움을 이기고 멋진 식물원이 되어서 전국에서 꽃을 보기 위해서 연중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2004년 문을 열었으니 이제 20년이 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온실 안에 자라는 식물들을 위하여 온실의 높이를 높이는 공사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다양한 식물들이 이곳에 있어 종류가 참 많았는데, 요즘은 몇 종류의 꽃이나 식물을 중심으로 패턴을 만들어가는 모습입니다.
요즘 이 곳에는 백합이 많이 피어나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먼저 백합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진한 노란색의 백합꽃이 피어나기도 하고 붉은색의 백합꽃이 피어나기도 합니다. 입구의 백합은 활짝 피어나지 않아서 오히려 보기에 더 좋습니다.
초창기에 이 곳에 동백나무가 많이 있었는데 냉해를 받아 지금은 한 그루가 이렇게 곱게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좀 더 많은 동백나무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곳에는 고양이를 조심하라는 안내문이 있는데 요즘 이곳은 열 마리도 넘는 고양이를 졸 수 있는데 잘못하면 할퀼 수도 있으니 손으로 만지면 안 됩니다.
이 곳은 다양한 꽃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삭스롬이 보랏빛 꽃을 피우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한 무리의 꽃이 피어나 만들어내는 풍경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이곳에는 삭소롬이 피어나 패턴을 이루면서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 포인트가 있습니다.
에크메아가 분홍빛으로 피우는 꽃도 아름답습니다. 군락을 이루면서 피어나는 모습이 보기에도 참 좋습니다. 이곳은 겨울이지만 칸나가 꽃을 피우는데 노란색과 붉은색으로 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거베라도 노랑, 빨강, 주홍빛으로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시클라멘이 붉은색, 보라색 그리고 하얀색으로 피어나고 있는데 군락을 이루면서 피어나는 모습이 더 보기에도 좋습니다. 은은하면서도 화려함이 묻어나옵니다.
제라늄도 화려하게 꽃을 피우는데 연못가에서 피어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칼랑코에는 노랑색, 분홍색, 오렌지색으로 피어나는데 함께 어우러져 피어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이 곳에서 터줏대감 역할을 하는 부겐빌레아는 두 곳에서 큰 세력을 이루면서 피어나는데 어우러지는 모습도 보기 좋습니다. 핑크빛으로 피어나는 부겐빌레아는 한쪽 벽을 꽃으로 물들여 꽃의 물결이 춤을 추는 것 같습니다.
이 곳에는 허브 코너가 있는데 허브 향기가 온몸으로 다가와 즐거움을 줍니다. 요즘 란타나가 활짝 피었다. 주로 노란색과 붉은색 계열로 꽃이 피어나는데 보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요즘 이곳에는 멕시칸부쉬세이지꽃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세계꽃식물원이다 보니 세계 많은 나라의 꽃과 식물이 가득합니다. 이곳은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있고 꽃 사진을 찍는 사진 작가들의 천국이기도 합니다. 겨울에는 차갑지 않은 곳이니 이곳에서 꽃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돌아보기 좋습니다.
세계꽃식물원은 겨울에 가는 것이 제격입니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노지에서 많은 꽃을 볼 수 있으나 겨울에는 보기가 힘드니 식물원 온실에서 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는 한겨울에도 예쁜 꽃을 본다는 것은 얼마나 멋진 일인지요?
이번 겨울에는 세계꽃식물원에서 계절과 관계없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을 보면서 추위를 이기는 것도 꽤 즐거운 일입니다. 가족 단위로 가도 좋고 연인끼리 가도 행복한 이곳을 방문해서 멋진 겨울을 보내는 것이 어떨까요?
세계꽃식물원
○ 주소 : 충남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37-37
○ 전화 : 041-544-0747
○ 관람시간 : 09:00 – 18:00(16:30 입장마감)
○ 휴관일 : 연중무휴
○ 입장료 : 10,000원(리아프가든센터 쿠폰)
* 취재일자 : 2025.01.07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이병헌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도민리포터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아산
- #세계꽃식물원
- #아산여행
- #아산관광
- #아산데이트
- #아산아이랑
- #아산실내가볼만한곳
- #아산갈만한곳
- #충남데이트
- #충남아이랑
- #충남산책
- #충남실내가볼만한곳
- #충남관광
- #충남방문의해
- #충남갈만한곳
- #충청도여행
- #충청도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