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노후를 위한 '50+ 신중년

노후준비 아카데미' 성료, 15명 수료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신중년노후아카데미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노후를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시나요?

대전광역시 서구청

​7월 10일, 11일 양일간 대전광역시

서구청 장태산실에서는 50대 이상 서구민을 대상으로

'노후준비 아카데미'가 열렸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전광역시 서구청

노인장애인과에서 마련했는데요.

서구민의 활기찬 인생 시즌 2를 위한

노후준비지원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지난 3월에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월 17일 구청 구봉산홀에서

대전·충청권 최초로 중장년 400명을 대상으로

활기찬 인생 시즌2를 위한 신중년 노후준비지원 특강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습니다.

활기찬 노후를 위한

'50+ 신중년노후준비 아카데미' 성료, 15명 수료

아카데미가 열린 서구청 장태산실

5월의 시즌1 특강에서 국민연금공단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이중일 전문 강사의 ‘노후를 폼 나게 설계하라’와, 강창희 강사의 ‘행복 100세, 인생설계&자산설계’ 강의가 큰 호응을 받았다고 해요. 400명이나 참가할 정도니까요.

그래서 이번에 시즌2로 준비한 아카데미는 총 6개 강좌와 일대일 진단, 상담 등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됐습니다.

50+신중년 노후준비 아카데미 프로그램

첫째 날은 노후준비와 여가생활(강사: 이병석), 노후건강과 근육 저축(강사: 한누리), 똑똑한 보험이야기(강사: 이경주), 노후준비 진단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둘째 날은 가족 커뮤니케이션(강사: 홍지희), 슬기로운 상속과 증여(강사: 윤영섭), 국민연금과 노후준비(강사: 박소희), 노후준비 세무 상담을 위한 상담 일시 예약 등의 순으로 이루어졌습니다.

1일차 1교시 노후준비와 여가생활 / 1일차 2교시 노후 건강과 근육 저축

1일차 3교시 똑똑한 보험 이야기 / 2일차 1교시 가족 커뮤니케이션

2일차 2교시 슬기로운 상속과 증여 / 2일차 3교시 국민연금과 노후준비

2일차 4교시 노후준비 진단 및 상담

윤지영 노인복지팀장은 최근 급속한 고령화와 베이비붐 세대의 대거 은퇴 등으로 길어진 노후가 걱정되지 않도록 체계적인 인생설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아카데미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윤지영 노인복지팀장

강좌의 제목만 봐도 은퇴를 앞둔 신중년 세대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건강과 재무, 여가, 대인관계 등 4개 분야에서 꼭 필요하면서도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과 상담 등 맞춤 강좌로 준비했다고 합니다.

​두 번째 날 모든 강좌 수강 및 상담 등 프로그램을 마치고 수료증을 수여받는 수료식 현장에서 참가자를 만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서철모 서구청장

이 자리에는 서철모 서구청장이 함께해 격려와 함께 수료증을 일일이 직접 전달해 주었습니다. 서구청장은 본인도 신중년으로 참가자들과 같은 또래라며, 참가자들은 베이비붐 세대, 2차 베이비붐 세대들로 구성됐을 텐데 무엇보다 건강과 재정적인 안정성, 친구들과의 관계, 가족들과의 관계, 어떻게 행복하게 살까 하는 문제들일 것이라며 공감했습니다.

인사말을 하는 서철모 서구청장과 아카데미 참가자들

그리고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서 더 멋진 제2의 인생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라고 했습니다.

아카데미 수료생 최영호 씨

아카데미 참여자 최영호 씨(64. 서구 관저동)는 대전 시청 누리집에서 정보를 보고 신청해 참여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모든 강좌가 알차고 꼭 필요했던 내용이지만, 올해 64세로 연령대에 특히 건강과 노후 자금 등에 관심이 높고 정보가 필요한 분야였다고 합니다.

강좌는 사실 인터넷 등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강사의 강의를 듣고 현장에서 맞춤 진단과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아카데미 수료생 고혜란 씨

고혜란 씨(60. 서구 둔산동)는 부모님으로부터 상속을 받을 시기가 되기도 했고, 자녀들이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시기라서 상속이나 증여 등에 대한 세무 정보가 마침 꼭 필요했던 터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특히 상속과 증여에 대한 강의를 귀담아들었고 상담도 예약을 했다는데요.

마침 필요한 시기에 딱 맞는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행운이라고 전합니다.

​대전광역시 서구 '신중년 노후준비 아카데미'는 서구에서 매년 개최하는 '정책 경진대회'를 통해 미래정책 과제를 선발하고 있는데요. 이번 아카데미는 여기에서 선정돼 구비 100%로 진행된 사업입니다.

실제 서구민이 원하는 정책을 시행하고자 하는 적극행정, 혁신행정의 좋은 예인데요. 이번 아카데미 수료를 계기로 100세까지 건강하고 풍요로우며 활기찬 노후를 즐기기를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강숙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활기찬 노후를 위한 '50+ 신중년 노후준비 아카데미' 성료, 15명 수료","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516119484","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516119484,"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