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단양의 다양한 소식과 관광지를

한눈에 살펴보는 단양여행입니다!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담겨 있는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단양 여행지,

온달관광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연의 향기를 만끽하며 힐링할 수 있는

단양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아보세요~💚

단양 가족 여행지 추천! 고구려 역사 속으로 떠나는 온달관광지

온달관광지는 소백산국립공원 및 구인사 서쪽에 위치하며, 단양 시내에서 영춘, 영월방면으로 연결된 595호 지방도를 30분정도 달리면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담겨져 있는 온달관광지가 보입니다.

97,011m (29,345평)의 부지에 조성중인 온달관광지는 민속놀이장, 스포츠 타운, 여관, 향토음식점, 토산품판매점, 피크닉장, 온달촌, 온달관, 전설의 집, 전통혼례장 등 관광 편의 및 볼거리들이 있으며, 관광지 내에는 4억5천만년의 신비스러움을 간직한 온달동굴(760m)과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사랑 이야기가 연연히 전해오는 온달산성이 있습니다.

드라마세트장

온달관광지의 드라마세트장은 연개소문, 태왕사신기, 천추태후, 정도전 등 수많은 안방사극과 영화를 통해 잘 알려진 고구려 시간여행의 보고입니다.1만8000㎡의 부지에 궁궐, 후궁, 주택 등 50여동의 고구려 건물과 저잣거리 등 그 당시 문화와 생활상을 고스란히 재현해 놓았기 때문이지요~ 건물을 떠받치는 주춧돌이나 기왓장 하나까지도 세심하게 조성된 데다 고구려 의상과 집기, 소품 등을 만나볼 수 있어 온달관광지 내 인기 탐방코스입니다. 단양 세트장은 실물에 가깝게 반영구적으로 조성되어, 드라마 촬영의 최적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연개소문, 태왕사신기를 시작으로 일지매, 바람의 나라 등을 촬영하였습니다.

온달산성

사적 제264호인 온달산성은 고구려 평원왕의 사위인 온달이 신라가 쳐들어 오자 이 성을 쌓고 싸우다가 전사하였다는 이야기와 관련되어 이름 붙여졌습니다. 산 위에 위치하였고 왕복 4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로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성내에는 우물이 있었다고 전하나 지금은 매몰되어 물이 조금 나올 정도이며, 곳곳에서 삼국시대 및 고려 때의 토기조각을 볼 수 있습니다.

온달동굴

이 동굴은 조선시대 문헌에 의하면 남굴이라 기록되어 있으며, 성산아래 있어서 성산굴 이라고도 하였으나, 오늘날에는 온달산성 아래 있다고 해서 온달동굴이라고 부릅니다. 온달동굴은 석회암지대에 형성된 천연동굴로 생성 시기는 최장 4억5천만년전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총 길이는 800m로서 입구에서 동쪽으로 길게 나 있는 주굴과 이 곳에서 갈라져 나간 다섯 갈래의 굴들로 이루어졌습니다. 동굴 내부에는 여섯 군대의 광장이 있고, 군데군데 다채로운 종유석과 석순이 많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동굴 내부의 기온은 일년내내 약 16 ℃ 내외가 유지되며, 안쪽이 지대가 높아 항상 시원하고 맑은 물이 입구 쪽으로 흘러나오고 물고기가 서식하기도 합니다.

온달전시관

온달 전시관의 외부는 돌을 쌓아 만든 고구려 고분(묘)의 형상을 본떠 만들었고 실내는 온달장군 투구를 연상시키는 중앙홀을 중심으로각 전시관으로 뻗어 있어 지루할 틈없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고구려 제25대 평원왕과 제26대 영양왕대의 인물의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삶을 사서(삼국사기)와 설화를 바탕으로 역사 속에 살아있는 고구려의 영웅 온달의 정신과 혼을 기리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울보 공주가 부왕의 뜻을 어기며 온달을 찾아가는 과정, 나무꾼 바보 온달이 평강공주의 내조를 받아 고구려의 장수로 변모해 가는 과정 등의 온달과 평강을 주제로 한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고구려 온달시대의 과거를 현재에 맞게 재구성한 인생사진관까지 온달시대 고구려 특유의 웅장하고 장엄한 상남자의 시크한 매력과 닮아있는 온달전시관에서 당시 고구려의 문화와 생활상을 체험하고 고구려의 기상과 문화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title":"단양 가족 여행지 추천! 고구려 역사 속으로 떠나는 온달관광지","source":"https://blog.naver.com/danyanggun/223039702574","blogName":"대한민국 ..","blogId":"danyanggun","domainIdOrBlogId":"danyanggun","logNo":22303970257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