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부터 울산옹기축제를 주민 주도형 축제로 만들기 위하여 옹기축제 아카데미가 진행되었습니다.

2024 울산옹기축제를 성공리에 마무리 짓고 6월 20일부터 7월 3일까지의 모집 기간을 통해 축제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40여 명을 모집하였습니다.

7월 9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9시 약 2시간의 강의가 울주문화예술회관에서 8회차 진행되었습니다.

8회차의 수업에는 수원화성문화제, 한삼모시축제, 세종 축제 등 다양한 지역축제를 기획하고 진행한 여러 총감독 분들이 축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로 매 회차 강의를 가득 채워주셨습니다.

특히, 여러 축제를 주민 주도의 형태로 바꿔가야 하는 이유와 주민 주도 축제의 사례, 주민 기획의 사례 등을 통해 울산옹기축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찾고 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옹기축제 아카데미의 40여 명의 참가자들이 강의에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강사분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지난 27일(화)에는 울산옹기축제 총감독을 맡고 있는 조형제 감독님이 직접 강사로 오셔서 이러한 아카데미의 기획 취지와 앞으로 주민 기획단의 역할, 진행 계획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또한, 8회차의 교육을 열심히 참가한 참가자들을 격려하며 2025 울산옹기축제를 좀 더 풍성하고 알차게 기획하자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울산의 대표하는 울주군의 축제, 울산옹기축제에 앞으로도 많은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2024 옹기축제 아카데미, 2달간의 여정을 마치다.","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569291472","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ju_love","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56929147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