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하면 빠질 수 없는 곳!

남. 천. 동.

아니

빵. 천. 동

'부산'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광안대교가 아닐까 생각되지만, 광안대교가 있는 부산 수영구에는 '빵'하면 빠질 수 없는 빵천동이 있습니다.

매일 아침이면 빵 가게가 즐비한 빵천동에는, 온 동네에 빵 굽는 맛있는 냄새가 가~득한 곳이기도 합니다.

남천해변공원에서 달콤 폭신한 빵천동의 지도를 보고, 우리동네 빵천동을 구경해 보았습니다.

순쌀빵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122 삼익비치 B상가

매일 08:00 ~ 23:59

20년 전통을 가진 부산 순쌀빵은, 국산 백미와 흑미, 현미를 이용하여 건강한 빵을 만들고 있는 남천동 빵집 중의 한 곳입니다.

최근에는 대통령이 방문해서 더 유명해지기도 하였다지요?

특히, 이곳은 광안리 바다가 보이는 뷰를 볼 수 있는 위치에 자리 잡아서 광안리를 찾아온 여행객들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순쌀빵입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면, 봄철 시즌 메뉴로 딸기를 활용한 빵부터 쌀 식빵, 통팥빵, 무화과 깜빠뉴, 현미바게트 등 다양한 빵을 판매하고 있어서 빵 고르기에 고민이 될 수도 있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홍옥당

부산 수영구 남천동로108번길 49 협진태양아파트 상가

매일 10:00 ~ 21:00

생생정보 553회에 방송되었다는 홍옥당은, 부산에서 교토를 맛보는 말차빙수맛집입니다.

빙수 맛집이기도 하지만, 직접 모든 제품들을 수작업으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는 홍옥당은 단팥빵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통단팥빵과 하얀앙금빵, 호두단팥빵과 땅콩단팥빵 등 팥을 주재료로 하여 만든 빵은 많이 달지 않으면서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빵아포제

부산 수영구 남천동로108번길 52 1층

11:00 ~19: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매장이 깔끔한 빵아포제는 광안리와 가까우며, 건강빵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소금빵과 바게트, 잠봉뵈르 등의 기본과 앙버터 등으로 활용하여 건강과 맛도 함께 잡은 빵아포제도 있답니다.

앤스하우스

부산 수영구 광남천동로108번길 42 101호

11:30 ~ 18:00 (매주 목, 금요일 정기휴무)

광안리 바다로 가는 길 코너 건물에 위치하였던 앤스하우스는, 찐빵같이 생긴 모양의 팥빵이 맛있습니다.

얇은 피에 속에 팥이 아른아른 보이는 팥빵은, 팥앙금 속에 어쩌다 한 번씩 씹히는 팥이 참 매력인 앤스하우스랍니다.

무슈뱅상

부산 수영구 남천동로 1088번길 34

매일 11:00 ~ 소진 시까지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무슈뱅상은, 프랑스 빵집으로 발효를 잘 시켜서 빵을 먹고 나서도 속이 더부룩하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바게트와 바통이 인기가 많은데, 무슈뱅상은 줄 서서 구매를 하거나 혹은 늦게 방문하면 품절이 되기도 한답니다.

저도 점심을 먹고 방문을 하였는데, 찾아간 날 모두 판매가 되어서 빵 구입을 못한 적도 있었답니다. 아쉬웠습니다.

하비노브레드

부산 수영구 광남로48번길 8 1층

10:00 ~ 19: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빵천동의 빵집입니다.

그래서 더 친절하고 더 맛있는 빵을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깜파뉴, 바게트, 치아바타 등 달콤함보다 건강한 빵을 찾는 분들을 위해 추천드리고 싶은 빵집입니다.

특히, 치아바타는 플레인부터 치즈와 올리브 등을 넣어서 색다른 맛과 향을 맛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메트르아티정

부산 수영구 남천동로22번길 21

매일 09:00 ~ 20:00 (매주 월요일)

이곳은 바게트 맛집입니다.

바게트 외에도 크로와상, 케이크, 쿠키 등 다양한 빵을 판매하고 있으며 커피와 함께 맛보실 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테이블에 앉아서 커피 한 잔, 빵 하나 골라서 맛보면서 대화하기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옵스 남천점

부산 수영구 황령대로 489번길 37

매일 08:00 ~ 22:00

다양한 빵 종류가 많은 옵스 남천점은 남천해변시장 맞은편에 위치하였습니다.

쉬는 날이 없으며 빵 종류가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까지 있는 곳인데,

특히 '학원전'은 이름처럼, 간식으로 혹은 선물로 아이들에게 주면 좋아한답니다.

맘에 든 빵 골라 집으로 왔습니다!

사실 빵천동에는, 남천동 곳곳에 숨은 빵집들도 많답니다.

골목 속 숨은 빵집 찾는 것도 재미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집으로 돌아와서 구입한 빵을 우유와 함께 맛보니, 간식으로 딱이었습니다.

부산 수영구 빵천동에서 달콤하고 맛있는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수영구 SNS 서포터즈 금광진-

{"title":"달콤 폭신한 빵천동으로 들어오세요~","source":"https://blog.naver.com/busan_suyeong/223419174447","blogName":"수영구 공..","blogId":"busan_suyeong","domainIdOrBlogId":"busan_suyeong","logNo":223419174447,"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