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시간 전
금산 남일면 '홍도화 축제'
홍도화 꽃길 함께 걸어요
충남 금산군 남일면 신정리 183
금산의 봄꽃축제인 금산천 봄꽃축제와 보곡산골 산벚꽃 축제를 다녀왔는데 남일면 홍도화 축제는 홍도화 축제기간인 4월 13일에 다녀왔어요.
빨간 홍도화가 쭉 늘어진 도로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홍도마을 축제장이 나왔는데요. 망울져 있거나 한창 개화 중인 홍도화가 너무나 예뻤어요.
일반적인 복숭아꽃은 보통 하얀 색깔을 가진 백도화입니다. 하지만 금산군 남일면에서는 전국에서 드물게 빨간 꽃잎이 아름다운 홍도화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요.
진한 붉은색 꽃으로 다른 봄꽃과 다른 우아함을 뽐내는 홍도화를 주제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고 알려져 관광객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요.
마을에 도착하니 '자연과 꽃과 사람이 만나는 홍도마을에 오심을 환영합니다'라고 쓰인 홍도화와 축제에 대한 안내판이 서 있었어요.
너럭바위에 도원이라 쓰인 글씨도 인상적이었어요.
물레방아와 폭포 예쁘게 꾸며놓은 꽃동산이 카메라를 쉴 수 없게 만들었어요. 이곳이 핫한 포토존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마을을 흐르는 개천에도 홍도정이라 써 있었어요.
홍도화축제장은 홍도마을 입구에 무대를 설치하여 지역의 주민 및 가수들의 참여로 공연과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가족, 지인들과 함께 붉은 빛, 분홍 빛의 꽃 사이에서 함께 사진 찍는 모습도 정말 행복해 보이는 장면인 것 같아요.
사랑의 꽃길 하트길을 올라갔어요. 산등성이에 홍도화가 만발해 있었어요 이곳이 홍도화 둘레겔 건기 코스로 잘 정돈 된 느낌이었어요.
곳곳에 포토존도 많이 있었어요 연인들이 많이 올라와서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정자에 올라가서 본 홍도화의 물결은 감동적이었어요 조금 더 만개했으면 환상적이었을텐데 아쉬웠어요.
삼색도화도 있었어요 한 나무에 희고 붉고 분홍색 삼색 꽃이 피었는데 신기했어요.
봄의 계절인 이때만 볼 수 있는 이 홍도화를 이렇게 가까이에서 찍어보는 것도 색다른 맛이 났어요.
축제장 안으로 더 깊숙히 들어가 보니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정말 다양했어요.
홍도화에 취해 꽤 많이 걸었음에도 눈요기가 제대로 되어서 하나도 피곤한 줄 몰랐어요. 아직 열흘 이상 만개해 있을 예정이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금산 홍도마을 홍도화 보려오세요
금산 남일면 홍도화축제
충남 금산군 남일면 홍도1길 53-1
○ 축제기간 : 4월 12일 -13일
○ 만개한 홍도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곳
○ 홍도화 둘레길, 지역특산물 판매
* 취재일 : 2025년 4월 13일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금수강산 금산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여행지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충남방문의해 #충남관광 #충청도여행 #충청도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여행지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충남방문의해
- #충남관광
- #충청도여행
- #충청도가볼만한곳
- #금산
- #금산홍도화축제
- #금산홍도화마을
- #금산여행
- #금산축제
- #금산행사
- #금산산책
- #금산데이트
- #금산아이랑
- #금산가볼만한곳
- #충남산책
- #충남데이트
- #충남아이랑
- #충남축제
- #충남행사
- #충남갈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