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없지 낭만이 없더냐....

My Self

팍팍해진 삶 속에 더운 여름에 해외로 여행을 가기도 쉽지 않고, 무작정 나가자니 돈만 나갈 것 같을 때, 더위도 피하고 무료로 예술적 감성 한 스푼 담아낼 수 있는 곳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거리도 멀지 않은 도심 속의 문화공간! 바로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미리 바캉스를 즐겨보았는데요. 같이 가보실까요?

울산문화예술회관

울산 남구 번영로 200

052-275-9623

10:00~19:00

울산 작가 정기홍 야외조각 상설 초대전(5.27~8.14)

울산문화예술회관 야외전시장에서는 故 정기홍 조각가의 작품이 전시 중이었습니다.

회고전으로 시작한 전시를 연장하여 8월 중순까지 전시된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조각들의 작품명이 '자연으로부터'라고 적혀있을 정도로 자연의 모습을 다양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씨앗이 발아되는 모습을 형상화했다고 합니다.

뭔가 생동감이 있고, 발산되는 에너지가 느껴지는 것은 그런 표현들이 전달되었기 때문이지 않을까 여겨집니다.

아이와 감상하면서 어떤 모습의 형상을 구현했을지 상상해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2024 전국 공모 울산미술대전 (6.12~6.24)

울산미술협회가 주관하는 28회 울산미술대전 수상작 및 작품들에 대한 전시가 1,2,3,4 전시장 전체를 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조각, 공예, 디자인, 서각, 민화 부문에 371점이 접수되었고, 대상 1작품과 최우수 3점, 우수 5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전시는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되는데요.

6월 12일부터 6월 17일까지는 공예, 디자인, 서예, 서각, 문인화 부문에 대한 1부 전시가 시작되었고요.

6월 19일부터 24일까지는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조각, 민화 부문에 전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보면서 재밌는 표현법과 발상에 놀라웠고, 무엇보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 아래서 예술에 심취하는 이 순간이 여름 바캉스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프랑스 파리의 예술작품이 유명해진 건 그곳에 있는 사람들의 문화가 바쳐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울산의 문화를 발전시키는 것도 시민들의 의식 성장과 함께한다는 점을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1전시장에 4전시장에 이르는 작품을 한번 보고 나면 한편의 영화를 보고 난 것처럼 시간이 후다닥 지나갑니다.

지금의 현대의 미술과 경향을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줍니다.

2024 올해의 작가 개인전 '진솔한 ' (5.1~6.29)

젊은 사진작가 '진솔한'의 개인전이 상설전시장에서 진행 중이었는데요.

'도시의 시간'이라는 타이틀로 도시의 다양한 모습이 자연과 함께 변화되는 모습을 담고 싶었다고 합니다.

사진을 보정해서 회화용 캔버스에 프린트한 것 같은데요.

유난히 빛의 번짐과 색감이 한눈에 '사진이다', '회화다'라고 단정 짓지 못하고 쳐다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진에 이름을 정하지 않고 있어 울산의 어느 지역일지 상상해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해 질 무렵의 매직 아워를 이용한 사진이 인상적입니다.

시원한 곳에서 문화를 즐기고 싶다는 단순한 생각에서 시작한 외출에서 울산에 가장 많은 예술작품이 모이는 순간을 함께한 것 같습니다.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는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행사로 이 여름을 채우는 준비를 하고 있다는데요.

울산이 문화도시가 되는 첫 번째 순서는 시민들이 문화에 관심을 갖는 것입니다.

여름만큼이나 뜨거운 예술혼을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여름에 더 뜨거워지는 예술혼!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즐기는 여름 바캉스!","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485337012","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48533701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