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전시 곳곳에 다양한 청년공간이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구, 중구, 동구 등 대전 전역에 걸쳐 청년들이 소통하고, 배우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고, 각 공간마다 고유의 분위기와 컨셉트를 가지고 있어 취향과 위치를 고려하여 선택해서 방문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대전시 청년공간 청춘너나들이’, ‘청춘두두두’, ‘청춘나들목세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첫번째로는 청춘두두두를 소개해 드릴게요. 청춘두두두는 대전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청년복합문화공간으로,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do)를 응원하는 열린 공간이에요.

충청투데이 건물 1층과 지하1층에 자리하고 있었어요. 건물 외관만 보면 신문사나 사무실 같은 느낌일 것 같았는데, 안으로 들어서면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카페 공간은 조용히 공부를 하거나 노트북 작업을 하기 좋은 분위기였어요.

지하1층으로 내려가면, 탁 트인 대형 강당 공간이 있었어요. 강연, 워크숍, 발표회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이에요. 실제로 여러 청년 커뮤니티나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청춘너나들이는 대전 중구에 위치한 청년 공간이에요. ‘너나들이라는 단어는 격의 없이 서로를 부르며 친하게 지내는 사이를 뜻하는 순우리말인데, 이름답게 누구든지 편하게 드나들 수 있는 공간이더라구요. 무엇보다 청춘너나들이를 방문해서 주차등록을 하면 주차 시간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서, 주차 부담없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게 큰 장점이었어요.

내부는 아기자기하고 아늑하면서 깔끔한 구조로 되어 있어 편하게 머물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특히 청춘너나들이에는 오픈라운지, 자료 코너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서 혼자 조용히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고, 소규모 모임이나 회의를 진행하기에도 좋은 환경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다양한 청년프로그램이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통해 관심사를 확장하여 새로운 시각을 얻거나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으로 네트워크를 넓혀보세요.

청춘 나들목은 대전역 근처에 위치한 청년 공간으로 교통이 좋은 위치 덕분에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에요. 깔끔한 공용 라운지와 회의 공간, 스터디룸 등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혼자 작업하기 좋은 개인 책상부터, 소규모 모임이나 회의를 위한 공간까지 다양한 형태의공간이 잘 갖춰져 있어서 공부, 업무, 모임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노트북을 가져와 조용히 작업을 하거나, 동료들과 프로젝트 회의를 하기에도 딱 좋은 환경이었어요. 실제로 노트북을 가져와 작업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더라구요. 청춘나들목 역시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정보 제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었어요.

이렇게 대전시 청년활동공간 세 곳을 알아봤는데요. 청년공간들은 각기 다른 매력과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공통적으로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펼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세 곳 외에도 대전시에는 총 9곳의 청년공간이 있으니 목적과 위치를 고려하여 방문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title":"대전 청년들을 위한 유익한 공간들, 대전시 청년공간 '청춘너나들이', '청춘두두두', '청춘나들목'","source":"https://blog.naver.com/storydaejeon/223843509500","blogName":"대전광역시..","domainIdOrBlogId":"storydaejeon","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logNo":22384350950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