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든든한내편중구 #어디서나유용한EM발효액 #누구나무료배급

<중구 SNS 주민홍보단 임종심>

님께서 올려주신 글입니다

EM 발효액 무료로

받아 가세요!

EM 발효액 보급을 애타게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던 EM 발효액 무료로 받아 가세요.

언제나 든든한 내편 중구입니다. ​

EM 발효액 무료로 받아 가세요.

대상 : 중구민 누구나 1.8L까지 수령 가능 (※용기 개인별 지참)

일시 : 3월 ~ 11월 (동파 우려로 동절기 제외)

장소 : 중림종합사회복지관, 동화동 주민센터

문의처 : ☎ 중구청 환경과 02-3396-5602

☎ 중림동주민센터 02-3396-6929

☎ 동화동주민센터 02-3396-8462

중림동종합사회복지관(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6길 16)

동화동 주민센터(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36길 100)

​​

친환경 유용미생물 E(Effective) M(Micro-organism)이란?

EM이란 '유용 미생물군' 의 약자로 자연계에 존재하는 80여 종의 유익한 미생물들을 조합·배양한 물질을 말합니다. 부패가 진행 중인 환경에 투입된 EM 발효액은 항산화 효소. 아미노산·비타민·당류·미네랄 등 각종 유익한 효소와 호르몬을 생성하여 유해한 미생물종을 억제하고 유해 물질의 독성을 없애는 작용을 합니다.

악취 제거·수질정화 · 금속과 식품의 산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EM 발효액은 농업·어업·임업·축산업 등 각종 산업에서 사용될 뿐만 아니라 세탁·청소 설거지 등 일상생활에서 '천연 세정제, 탈취제로 사용됩니다.

3년 전 EM을 보급해 달라고 제안한 사람이 바로 저랍니다!

그럼 중림동 주민센터 착한 미생물 EM 발효액 홍보영상을 함께 볼까요?

[중림동 주민센터] 착한 미생물로 환경을 생각하자~ EM 발효액 활용하기~

공급받은 EM 발효액은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탁, 청소, 설거지, 악취 제거, 화초 키우기

발효액 보급은 퇴근 후에도 가능합니다.

저도 저녁 늦은 시간에

발효액을 보급 받았답니다.

EM 발효액 공급받기

먼저 발효액을 담을 2L 이상

용기를 준비해 주세요.

"발효액 있음 공급중"

이 문구를 확인해 주세요!

1) 배출구에 페트병을 위치시킨 후 공급 버튼을 약 1초간 꾹 눌러주세요.

2) 공급이 끝날 때까지 배출구에서 용기를 떼지 마시고 기다려주세요.

3) 공급 완료

큰 페트병을 절반 이상 채웠네요 ㅎㅎ

일상생활 EM 사용법

화초 키우기 사용법

2L 생수병에 소주잔 1잔의 EM 발효액을 넣은 후 (발효액 500~1,000배 희석) 물을 채운 후 화초의 잎이나 뿌리 부분에 뿌려주면 식물이 튼튼하게 자라고 병충해 방지에 도움이 된다.

단, 많이 사용하면 식물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청소할 때의 사용방법

1) 냉장고 청소 : 스프레이 통에 EM 발효액과 물을 1:1로 혼합하여 뿌린 후 행주로 닦아주면 악취와 찌든 때 제거에 효과적이며 윤기가 난다.

2) 신발장, 애완동물 : 스프레이 통에 EM 발효액과 물을 1:1로 혼합하여 뿌려주면 악취가 사라짐

욕실에서의 사용방법

1) 머리 감을 때 : 일반 샴푸와 발효액을 12:1로 혼합하여 사용하면 지루성 피부염 진정에 효과가 있으며, 린스 대신 발효액을 조금 희석하여 헹구면 머릿결이 부드러워지고 모발과 두피 건강에 좋다.

2) 샤워할 때 : 일반적으로 샤워를 한 세숫대야에 맥주컵 1컵의 EM 발효액을 넣은 후 물과 혼합하여 온몸에 뿌린 후 수건으로 닦지 말고 바람 또는 문질러서 말려주면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3) 세면대, 변기, 타일 청결유지 : 스프레이 통에 물과 발효액을 1:1로 혼합하여 뿌린 후 10~20분 뒤 샤워기 노즐로 물을 뿌려가면서 청소용 솔로 닦아 주면 락스나 세제로 청소한 것보다 깨끗함이 오래가고 청소한 물이 배수구로 흘려 가면서 하수구 악취도 줄어든다.

세탁할 때 사용방법

세탁 시 기존 세제량은 2/3로 줄이고 섬유 유연제 칸에 발효액 1컵(종이컵)을 넣은 후 세탁기를 돌리면 세제 잔여물이 남지 않고 아토피나 피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중화시킨다.

주방에서의 사용방법

1) 설거지

일반적인 세숫대야 크기의 용기에 그릇을 넣은 후 종이컵 1컵의 EM 발효액을 넣은 후 그릇이 물에 잠기도록 물을 채운 후 10분 후 흐르는 물에 세제 없이 설거지를 하면 대장균 등이 감소하고 기름기가 쉽게 제거되면서 뽀득뽀득해지고, 싱크대 배수구 또는 하수구에서 냄새가 날 때 EM 발효액을 희석 없이 스프레이 통에 담아서 뿌려주면 냄새기 완화된다.

2) 채소·과일

일반적인 세숫대야 크기의 용기에 채소나 과일을 넣은 후 종이컵 1컵의 EM 발효액을 넣은 후 채소나 과일이 물에 잠기도록 물을 채운 후 10분 정도 담근 후 씻으면 농약 등 독성을 중화시킨다.

3) 프라이팬, 환기구 팬 등 철제 제품

일반적인 세숫대야 크기의 용기에 프라이팬, 환기구 팬을 넣은 후 맥주컵 2컵의 EM 발효액을 넣은 후 프라이팬, 환기구 팬이 물에 잠기도록 물을 채운 후 30분 정도 담근 후 씻으면 찌든 때나 녹이 사라진다.

4) 도마

EM 발효액을 희석 없이 스프레이 통에 담아서 생선 냄새나는 도마에 뿌려준 후 5분 뒤 흐르는 물에 씻으면 대장균 등 유해균 번식을 억제한다.

5) 행주

바가지에 행주를 넣은 후 종이컵 1컵의 EM 발효액을 넣은 후 행주가 물에 잠기도록 물을 채운 후 10분 정도 담근 후 씻으면 살지 않아도 깨끗해지며 마른 후에도 냄새가 나는 현상이 사라진다.

음식물 쓰레기에서의 사용방법

EM 발효액을 희석 없이 스프레이 통에 담아서 식사 후 잔여 음식물을 수거통에 넣은 후 음식물 위에 EM 발효액을 뿌려주면 음식물 냄새 및 날파리 꼬임을 방지할 수 있다.

참고

주의!! EM 발효액은 음료수가 아닙니다. 절대 마시지 마세요!!

1. 희석한 EM 발효액은 24시간 내에 사용해야 효과가 뛰어납니다.

2. 희석하지 않고 스프레이 통에 담아둔 EM 발효액은 1개월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3. EM 발효액의 보관은 서늘한 응달에 보관하시면 1개월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EM 발효액으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해 보아요. 함께하실 거죠?

{"title":"EM 발효액 무료로 받아 가세요!","source":"https://blog.naver.com/junggu4u/223398481473","blogName":"서울 중구..","blogId":"junggu4u","domainIdOrBlogId":"junggu4u","logNo":223398481473,"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