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o](/_next/image?url=%2Fassets%2Fpngs%2Fwello-profile.png&w=64&q=75)
2일 전
파도 소리 부서지는 파도소리길에서 겨울 데이트 즐겨보세요.🌊
파도의 소리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라면 마산합포구 구산면에 위치한 파도소리길을 추천합니다.
겨울이 한창인 시간에 무슨 소리냐고요?
일단 저와 함께 이 길을 걸어보실까요?
총 길이 1.7km의 파도소리길은 도보로 약 45분을 걸으면 완주할 정도로 길지 않은 코스로, 마산의 관광 명소인 해양드라마 세트장의 풍성한 볼거리를 즐기면서 어느 방향으로 걸어도 출발했던 곳으로 되돌아오는 원점회귀형 둘레길이랍니다.
해안 절경을 따라 조성된 울창한 소나무 숲길을 따라 들려오는 파도 소리가 귀를 즐겁게 하지만 추운 겨울의 산책은 함께 걷는 사람과 팔짱을 절로 끼게 만들 정도로 날카롭고 예리한 반면 따뜻한 체온을 나누게 하는 것 같아 참 좋더군요.
‘종합안내도’에는 ‘천혜의 해안절경과 짙푸른 소나무 숲 등이 어우러져 있어 파도 소리를 듣고 걸으며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해안 둘레길’이라고 소개돼 있는 길을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이 산책하러 오면 참 좋을 길인 이유는 함께할 수 있는 누군가가 내 곁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주기 때문이었답니다.
바다를 향한 길 오른쪽을 따라 초록색 안전펜스가 쳐져 있고, 야자 매트가 깔린 평지를 따라가다 보면 내리막길이 나오고 어느새 자연과 하나 되어 추운 날씨는 뒷전이 되는 파도소리길은 사람들에게만 힐링의 길이 아닌가 봅니다. 반려견도 함께할 수 있기 때문에 산책이 더 즐거운 분들도 있는 것 같았네요.
2018년 4월에 조성된 파도소리길을 창원특례시 마산합포구(구청장 문상식)은 관람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Sea&Wood 향기나라’와 그와 인접한 ‘파도소리길’ 등산로 시설물 점검을 했다지요.
그늘막 쉼터 주위에 치자 열매가 달려 있는 것을 보았는데 시설물 점검을 하면서 꽃치자 식재 작업을 했다는군요.
파도소리길을 조성할 때 식재한 동백인지 쉼터에서 잠시 한숨 돌린 후 길을 따라가면서 애기동백꽃이 펴 있었는데 차가운 바닷 바람 때문인지 꽃잎이 상처 난 것도 있고 얼었다가 녹은 것도 있었지만 겨울 품은 볕 살에 반짝이는 꽃잎이 보석같이 보이는 길이 있는 게 또 산책에 즐거움을 더해주더라고요.
해양드라마 세트장과 파도소리길이 위치한 구산면의 바다가 얼마나 멋지던지요.
걸음을 멈출 정도로 바라보면 볼수록 그림처럼 펼쳐진 하늘과 맞닿은 수평선이 제 마음을 토닥여 주는 것 같이 다가오더군요.
시끄러운 세상과 단절시키는 물소리, 바다를 덮은 물결은 물 멍을 하게 하는 것 같았답니다. 누군가의 어깨가 필요할 때 바다는 그 허전한 자리를 비워놓고 기다리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속까지 들여다보이는 바다는 불편한 현실까지 잊게 하는 것 같기도 하고요.
바다에 시선을 빼앗기기도 하면서 파도 소리에 마음이 설레는 파도소리길을 걷다 보니 출발했던 곳에 도착하게 되더군요.
낮 시간이 되니 햇살도 제법 따듯해서 방문하는 사람들과 제법 마주치게 되었답니다.
예전에 해양드라마 세트장만 보고 돌아섰던 것이 아쉬워 이번에 파도소리길을 완주하면서 느낀 점!!!
혼자 산책해도 좋겠지만 이 길은 함께하면 더 좋은 길이라는 것을...
인근에 저도 콰이강의 다리, 로봇랜드, 진해현 관아 및 객사 유지, 고현리 공룡발자국 화석지가 있으니
두루두루 둘러보면 좋겠다는 생각 한 줌 내려놓습니다.
어떠세요? 겨울 바다도 즐기고 파도 소리도 즐길 수 있는 파도소리길로 어서 겨울 산책하러 오세요.
#창원시 #2월창원여행 #2월창원관광 #2월마산바다 #마산바다둘레길 #겨울바다산책길 #해양드라마세트장 #파도소리길 #창원파도소리길 #창원동백길 #창원명소 #마산명소 #마산바다 #데이트하기좋은바다둘레길
- #창원시
- #2월창원여행
- #2월창원관광
- #2월마산바다
- #마산바다둘레길
- #겨울바다산책길
- #해양드라마세트장
- #파도소리길
- #창원파도소리길
- #창원동백길
- #창원명소
- #마산명소
- #마산바다
- #데이트하기좋은바다둘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