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Supporters

반 순 영

미추홀구에서 매년 10월이면 개최되는 음식 문화 전시와 체험행사가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이 개최되었습니다.

일시 : 2024년 10월 5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3시

장소 : 미추홀구청 운동장

벌써 24회를 맞이한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은 음식문화 개선 인식 확산 및 맛과 체험이 어우러진 구민과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행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시식과 나눔, 체험과 참여, 건강 체험관 등 다양하게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무대에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기념사 및 축사, 어린이 그림 및 맛있는 집 등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린이 그림에 시상된 그림들은 맨 뒤쪽에 전시를 해서 관람을 할 수 있게 해주었는데 아이들의 시각에서 그려진 음식문화 개선 작품들을 보면서 아이들의 생각들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또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를 한 후에 대형 비빔밥을 나눠줘서 시식을 할 수 있었는데 남녀노소 다 함께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을 하는 시간 동안에는 일회용품이 아닌 다회용기를 사용해 음식을 담아주어 환경을 생각하며 한 걸음 나아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제24회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은 맨 앞에 무대와 양쪽과 가운데에는 다양한 부스들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부스는 시식 및 시음을 할 수 있는 곳이 한쪽으로 길게 늘어서 있었는데 맛집은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이 되었고, 맛있는 집 음식과 즉석 짜장면 및 3개국의 다문화 음식과 추억의 분식인 떡볶이 메뉴들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시식 시간에 맞춰서 먹고 싶은 메뉴들에 줄을 서 받아 시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운데 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들을 할 수 있었는데 미니 쉬폰케이크 만들기는 3부로 나눠서 진행이 되었고 2인 1조로 30팀은 사전 유선 접수, 30팀은 현장접수를 했습니다. 역시나 인기가 많아서 사전 유선 접수도 일찍이 마감이 되었고, 현장접수도 선착순으로 빠르게 마감이 되었습니다.

비록 미니 쉬폰케이크는 만들지 못하였지만 떡메치기와 인절미 썰어서 먹어보기, 건강 식생활 알아보기, 비즈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반대편 쪽에서는 전시 및 판매를 하는 부스와 건강체험관들이 있었는데 손 마사지를 해주시는 곳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워크온 홍보와 금연 홍보를 하며 스마트톡 만들기, 심폐소생술 체험해 보기 등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건강 지식들을 알아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맨 뒤에는 파라솔존과 비눗방울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어 아이들이 비눗방울 놀이를 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었습니다.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들이 가득했던 제24회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

내년 10월에는 또 어떤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들이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title":"제 24회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source":"https://blog.naver.com/tong_namgu/223611168654","blogName":"새로운 변..","blogId":"tong_namgu","domainIdOrBlogId":"tong_namgu","nicknameOrBlogId":"미추","logNo":223611168654,"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