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Supporters

곽 은 비

수봉공원은 넓은 공원도 있지만, 그만큼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수봉도서관’도 함께 있는데요. 수봉도서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문화생활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죠.

그러한 수봉도서관에서 특별한 전시가 열리고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습니다.

바로 임기웅 작가의 ‘골목판타지’입니다.

수봉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고 있는 ‘골목판타지’는 좁고, 어둡고, 위험한 곳으로 인식되는 골목을 어린 시절 친구들과 함께했던 따뜻한 기억이 담긴 곳으로 표현하는 판타지스러운 그림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작가는 재개발과 아파트 생활로 사라지는 일상 속 골목들이 언젠가 환상(판타지) 속에나 존재할지도 모르겠기에 일상 속 풍경들에 상상을 담아 따뜻한 그림으로 표현했습니다.

그중에는 수봉도서관과 가까운 수봉산 일대의 마을 풍경도 포함되어 있어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분들이 유심히 관찰하다 가기도 하셨죠.

전시에는 이미 재개발로 사라진 미추홀구의 풍경들도 담겨있었는데요. 수많은 공간이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이기에, 이렇게 따뜻한 시선과 이야기를 담은 전시는 일상에서 더욱 소중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임기웅 작가는 ‘우리에겐 사라지는 마을에 대한 애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어쩌면 우리는 먼 미래에 초고층의 도시에서 살면서 이렇게 말할지도 모른다. 골목은 환상 속에 있던 곳이었다고.’라고 기획 의도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고개를 들면 하늘을 쉽게 올려다볼 수 있던 동네 풍경이 점차 고층화되면서 ‘골목’도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사실을 전시를 통해 깨닫게 되죠.

이번 전시는 11월 17일 일요일까지 수봉도서관 로비에서 진행됩니다.

책을 빌리지 않더라도 도서관에 방문하여 자유롭게 전시 관람이 가능하니, 주변을 방문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함께 관람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시는 11월 17일까지이지만, 수봉도서관이 매주 월요일 휴무일이라는 점 참고하시어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tle":"몽환적인 마을과 골목을 담은 전시, ‘골목판타지’","source":"https://blog.naver.com/tong_namgu/223642408156","blogName":"새로운 변..","blogId":"tong_namgu","domainIdOrBlogId":"tong_namgu","nicknameOrBlogId":"미추","logNo":22364240815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