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전
따스한 봄날을 여유롭게 보내기 좋은 '통매바위어린이공원'
따스한 봄날을 여유롭게 보내기 좋은 '통매바위어린이공원'
통매바위어린이공원은 한남대학교와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오정동 행정복지센터 근처에 있는 공원으로 2020년 공사와 2023년 재조성 사업을 마치고 재단장한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공원에 들어서니 통매바위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통매바위어린이공원은 총 10개의 시설이 있습니다. 체육시설 근처에 정자와 벤치가 있어서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놀이터로는 그물놀이대, 그네, 자가발전놀이, 시소, 조합놀이대, 흔들놀이대가 있습니다. 추가로 비상급수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파고라쉼터에 석산경로당까지 있습니다.
공원 안에 석산경로당이 있으니, 주민분들을 위해 소음을 자제해 주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이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식을 취하러 오가는 어르신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경로당 근처에 파고라쉼터가 있어서 놀이터를 이용하거나 운동을 한 이후에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하거나 담소를 나누기 좋습니다. 소나기나 비 소식이 있을 경우엔 잠시 대피하기 좋은 곳으로 참고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근처에는 벤치가 곳곳에 있습니다. 3월 말부터는 화려한 벚꽃이 피어나면서 형형색색 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석산경로당 주변에 파고라쉼터가 있다면 반대편에는 정자가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스해지는 요즘이라서 정자에 앉으면 더욱 시원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통매바위어린이공원에는 '타슈' 자전거대여소가 있어서 봄 산책할 겸 라이딩하다가 잠시 세우고 공원에서 휴식을 취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린이 놀이터 옆에는 비상급수시설은 민방위 사태 발생과 같은 상수도 공급 중단 상황 시에 생활용수 및 음용수를 공급하기 위한 곳이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놀이터도 있는데 시소부터 미끄럼틀을 포함한 조합놀이대, 그물놀이대까지 아이들이 즐길 놀이기구가 많이 있습니다.
바닥에 사슬로 묶여있는 그네가 있고 반대편 정자에서 보호자가 지켜볼 수 있어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안심이 됩니다. 혹여나 생길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놀이기구 앞에서 장난치는 것은 위험하며 질서를 지키는 것은 필수입니다.
통매바위어린이공원에서도 자가발전놀이가 있어서 페달을 굴려 가면서 부담스럽지 않게 운동하면서 전기에너지를 만드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급적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시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원 내부에는 CCTV가 설치되어 있고 해충퇴치기가 있어 봄뿐만 아니라 모기, 벌레가 많은 여름, 가을에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대전 오정동에는 아이들과 함께 다녀오기 좋은 통매바위어린이공원이 있으니까 주민분들께서 많이 방문하셔서 부담 없이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곧 봄꽃도 피어날 예정이니까 다가오는 봄 꽃구경하러 다녀와 보시길 바랍니다.
- #대전
- #대덕구
- #통매바위어린이공원
- #대덕구어린이공원
- #대전산책로
- #대덕구산책코스
- #대전봄나들이
- #대전봄꽃구경
- #대덕구공원
- #대전봄꽃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