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역은 오산 시민분들과 화성 시민분들이 출퇴근으로 많이 이용하는 지하철역입니다.

오산대역 1번 출구 앞에는 경기대로라는 큰길이 있고 건너편에는 수청동 상가와 아파트 단지가 몰려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육교를 통해서 오산대역을 이용하셨는데요.

잠시 재미있는 TMI를 들려드리자면!

K팝 글로벌 아이돌 세븐틴의 멤버 정한 님이 오산대역 1번 출구 육교 앞에서 사진을 찍은 적이 있다는 사실!

출처 : 세븐틴 정한 인스타그램

기존 이용방식

그 동안은 육교와 지하철역이 연결돼 있지 않아서 올라갔던 육교를 다시 내려와 다시 지하철역으로 올라가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2024년 7월 드디어 오산대역에서 건너편 상가와 아파트로 이어지는 육교가 개통했습니다.

제가 직접 이용해 봤는데 오산대역에서 계단이나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지 않고도 한 번에 육교를 건너 맞은편에 있는 아래뜰공원 물놀이장으로 연결됩니다.

아래뜰 공원 물놀이장이 개장되게 되면 많은 분들이 지하철을 이용해서 방문 주실 텐데요. 육교로 한번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오시면 됩니다.​

밤에는 환한 조명이 켜져 있어서 안전하고 위험하지 않았고

이번 공사를 하면서 지붕까지 시공 되었기 때문에 장마철 추운 겨울에 비나 눈이 내려서 많이 미끄러웠던 육교길을 위험하지 않게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쾌적하고 편리한 오산대역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켜줄 오산대역 보도육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title":"편리하고 안전한 오산시 오산대역 육교 이용 후기 <시민홍보단 오혜린>","source":"https://blog.naver.com/osan_si/223521547878","blogName":"오산시 블..","blogId":"osan_si","domainIdOrBlogId":"osan_si","nicknameOrBlogId":"오산시","logNo":22352154787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